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엔터테인먼트워치 (연예/문화)


배너

일반적으로 ‘이사’라는 중대사는 평생 동안 몇 번 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두렵고 번거로운 이벤트일 수 밖에 없다. 즉 이사는 내 조건에 따라 경험 많고 책임감 있는 좋은 이삿짐센터를 만나야 하는데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불안한 마음에 그저 잘 알려진 ‘브랜드’만을 선호하게 된다.

하지만 이런 브랜드업체 대부분들은 직영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운영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 하기 때문에 소규모 업체들에게 가맹비와 광고비를 받고 하청을 줄 수 밖에 없다. 이것은 곧 이삿짐센터별로 이사단가의 상승을 의미하고 그 모든 것들이 소비자들에게 고스란히 전가된다. 그렇다고 해서 가격대비 서비스의 질에 대해 100% 보장도 할 수 없다.

이사 서비스는 일반이사, 포장이사, 프리미엄 이사 등 현대인의 까다로운 입맛에 맞게 갈수록 그 서비스의 방식에 대해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지만 포장이사전문업체나 이삿짐센터들에 따라 이사비용과 서비스의 수준이 각기 달라 어떠한 방식과 루트로 내 이사업체를 선정해야 할지 고민거리가 될 수 밖에 없다.

이사업계의 한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들이 경쟁력 있고 서비스의 질이 뛰어난 업체를 원하고 일반이사보다 포장이사를 더 선호하고 있지만 이사에 관해 자세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고 전하고 “온라인상에서 검증된 허가업체들과 경쟁력 있는 업체를 먼저 선별하여 건전한 경쟁을 유도하며 소비자들과 이삿짐센터들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포장이사비용 견적비교 서비스를 활용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한다.

전국 이사네트워크를 촘촘히 구축하고 있는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전문업체의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100여 개 이상의 공식 화물자동차 운송주선업체들이 실시간으로 지역별로 제시하는 포장이사견적을 확인 할 수 있다.

이같은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소비자가 원하는 이삿짐센터별 포장이사 비용을 자동 프로그램을 통해서 무료로 확인만 할 수 있게 했고 이후 소비자의 시간과 상황에 따라 스스로 상담신청 여부를 결정하도록 했다는 점이다. 많은 업체만을 소개한다는 명분으로 소비자들을 번거롭게 하지 않고 필요에 따라 경쟁력 있는 2~3개의 업체만을 무료로 소개하여 상담 받도록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