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엔터테인먼트워치 (연예/문화)


배너


포장이사를 준비하고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포장이사를 잘하는 곳이나 많은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알아보는 사람들의 수가 많아지고 있는 동시에 잘못된 포장이사업체 선정으로 인해 피해를 입어 불만을 표출하는 소비자들 또한 많아지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사를 할 때 이러한 피해를 받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전문가들을 통해 알아봤다.

이사를 결심하고 포장이사업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많은 포장이사업체들이 소비자를 상대로 터무니없는 포장이사비용을 제시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한다. 이러한 문제는 두 곳 이상의 이사업체로부터 포장이사견적 서비스라는 것을 받아본다면 어렵지 않게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역시 계약서 작성을 꼼꼼하게 작성하지 않거나 확인하지 않는다면 이사를 할 때 추가비용을 부담해야 한다던가 여러 가지의 불합리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그렇기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지난번 대구에서 경북 영천으로 이사를 가기 위해 전화상으로만 포장이사계약을 하여 섣불리 업체와 계약을 하여 큰 피해를 본 김모씨는 “계약을 전화로 하거나 인터넷 상으로 계약을 유도하면서 계약서 작성을 진행하는 포장이사업체들이 있으면 포장이사업체를 선정할 때 제외하는 것이 좋다.” 라고 말했다.

계약서 작성할 때는 이삿짐의 양과 이사할 때 작업인원, 작업차량 그리고 층수에 따라 요구되는 장비 사용금액, 옵션 비용 등 요구되는 모든 비용과 작업방식들을 기재하고 만약 작업차량이나 작업인원 추가하게 될 때 발생될 수 있는 금액에 대해서도 미리 기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포장이사견적비교 업체 "현대이사서비스" 관계자는 “포장이사견적비교 서비스는 포장이사전문업체가 필요한 사람들이 자신의 이삿짐 양이나 거리 및 이사형태를 선택하면 이사업체가 포장이사비교견적을 넣어주는 방식으로 운영이 된다. 그러다 보니 소비자는 상담 받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