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행동하는 시민운동가' 활빈단 홍정식 대표 서울시장 출마

전남도지사 출마 고려하다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 '구인난'에 서울시장 출마 결심


새누리당 전남도지사 출마를 고려했던 활빈단 홍정식 대표가 서울시장 출마에 나서기로 했다.

홍 대표는 8일 본보와 만나 당초 새누리당 전남지사에 도전할 생각이었으나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를 꺾을 새누리당 후보가 마땅치 않다는 ‘구인난’ 소식을 접하고 서울시장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홍 단장은 최근 지난 대선에 불복한 세력들이 인터넷은 물론이고 도처에서 현직 대통령에 대해 각종 비난과 욕설이 난무한 현실을 타파하기 위해 대통령 국민경호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시민운동가로, 박근혜 대통령이 강조한 ‘비정상화의 정상화’를 위해선 서울시장 출마가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지난해 통진당 이정희 대표, 정의구현사제단 박창신 신부, 채동욱 검찰총장 내연녀 가정부 협박범, 윤석열 여주지청장 등을 관련법에 따라 고발한데 이어 최근에는 김한길 민주당 대표와 신승철 민노총 위원장, 조계사 주지 등도 철도노조 불법파업 '범인은닉죄' 로 고발할 정도로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불법추방 운동에 앞장서 왔다.

불법파업 추방운동, 공직사회 부정부패척결운동, 종북세력척결운동, 제주강정마을, 밀양송전탑 등 국책사업훼방선동세력추방운동, 독도수호 등 15년간 시민운동을 이끌어 온 홍 대표는 북한의 연평도 포격도발 당시 섬주민이 연평도를 빠져나갈시 오히려 주민등록을 이전해 6개월간 연평도에서 살 정도로 애국심도 강하다.

특히 지난 2012년 일본정부의 우경화에 맞서 일본 도쿄총리 관저와 황거 앞에서 일본우경화에 항의하며 일본정부 규탄시위를 벌여 세계를 놀라게 했으며, 이 사건은 일본 전역과 전 세계 주요언론에 보도됐다.

애국보수운동에 앞장서 온 홍 대표가 서울시장에 출마하면 좌파 시민운동가 출신 박원순 현 서울시장과 맞대결 구도가 된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삼성 등 대기업을 비판하며 시민운동가로 성장했다면 홍 대표는 지난 15년 동안 ‘기업氣살리기 운동’과 ‘불법파업 추방운동’에 자신의 공무원 연금을 쏟아가며 시민운동을 해왔다는 면에서 박 시장과는 이력과 평가가 엇갈린다.

최근에는 지난해 말 서울시 조례를 어기며 노무현 재단 정치행사에 서울시 다목적 홀을 임의로 대관한 혐의로 박원순 서울시장과 관계공무원을 전격 고발한 바 있다.

홍 대표는 조만간 출마기자 회견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나설 예정이다.



<홍정식 대표 프로필>

<주요 학력>

-서울영등포초교-중앙중고-한국방송대 행정학과졸(총동창회부회장역임)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행정학석사:논문=지방자치제 실시에 따른 지방재정확충방안)
-연세대 관리과학대학원 수료
-고려대학교 경영, 정책, 언론, 노동, 교육대학원 수료·
-서울대학교법학연구소 사법발전연구과정,서울대
-공대AIP(최고산업전략과정),
-서울대 환경대학원 도시환경정책과정 수료

<공직 경력>
-문교부
-국립부산대
-인천교육대
-관세청(김포세관, 인천세관, 부평세관, 안산세관, 서울세관, 파주감시서장
- 강남관세사 사무소 대표 역임

<청년단체 경력>
-사단법인 한국JC(청년회의소)중앙이사
-고려대JC 총동우회장
-SENATOR 부의장
-한국청년정책연구소 이사

<시민사회단체(NGO) 경력>
-활빈단(活貧團) 창립(현 대표)
-전교조추방시민연합공동대표
-反부패국민운동연합공동대표
-독도·이어도·연평도 수호운동, 대마도탈환운동, 간도 되찾기 운동, 종북세력척결운동, 북민추협 활동 등

<수상>
-자랑스런 서울시민상(서울시장)
-KBS중앙일보 공동주최 제1회 자원봉사상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