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광주NGO시민재단, ‘2013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참여자 모집

사회적기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광주NGO시민재단(이사장 김용채)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재구)은 오는 25일까지 사회적기업 예비창업자를 지원하는 ‘2013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사업 참여자에게 일정기간 동안 창업에 필요한 공간, 자금, 멘토링 등을 지원해 사회적기업을 창업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회적기업가란 지역사회 또는 전지구적 문제를 비즈니스활동으로 해결하는 사회혁신가를 말한다.

이 사업에는 사회혁신아이디어를 갖고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로 사회적기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의향이 있는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신청자는 사업대상자로 최종 선정되었을 때 계약기간 내에 창업이 가능해야 한다.

지난해까지 만39세 이하로 연령제한이 있었으나 올해부터 연령제한이 풀려 참여폭이 넓어졌다. 이에 따라 퇴직 및 실업자는 지원 계약 종료일까지 창업이 가능해야 하며 재직자는 소속회사 대표 명의의 창업활동 동의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위탁운영기관이 시행하는 사전교육 참가자는 교육종료일까지 3인이상으로 팀을 구성해야 한다.

지원 금액은 사업의 내용을 고려해 예비창업자(팀) 당 최소 2000만원~최대 4000만원까지 차등 지원된다. 사업 1차년도에는 창업공간과 상시적인 창업 경영자문 등 전문적인 인큐베이팅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2차년도에는 1차년도 평가결과에 따라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다양한 네트워크 연계 지원을 받게 된다.

심사기준은 사업계획의 실현 가능성, 아이디어의 참신성, 아이디어의 사회적 가치, 예비창업자의 기업가적 자질 등이다. 신청서류, 평가 및 선정 절차 등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접수방법은 광주전남지역 위탁운영기관인 (사)광주NGO시민재단으로 신청서 원본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한 뒤 온라인 신청접수 홈페이지에 입력을 완료해야 완료된다. 문의는 ☎062)381-1134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