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나로호 발사 축하 메세지 전해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은 30일 나로호가 여러차례 도전끝에 국민의 염원을 담아 마침내 위풍당당한 모습으로 힘차게 우주상공으로 발사된 것에 대하여 148만 광주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강 시장은 “그동안 나로호 발사 성공까지 최선을 다해 재도전 하는 모습은 그야말로 놀라움 그 자체이며 한국인의 끈기와 저력을 유감없이 보여주는 좋은 사례로 나로호 발사에 참여한 과학자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나로호 발사를 축하했다.

“나로호는 한국 최초의 우주발사체로서 세계에서 11번째로 자체 위성발사체 기술 보유국이 된 우리나라는 앞으로 해외 인지도 및 선호도, 수출 증가 등 긍정적인 효과를 얻게 될 것”이라며 “21세기는 우주 시대, 우주는 기후변화, 환경오염, 질병, 식량 부족 등 인류 미래의 위협요인을 극복하고 미래 인류발전과 생존의 열쇠를 찾을 수 있는 영역이 될 것”이라고 강 시장은 강조했다.

강운태 시장은 또, “이번 나로호 발사 성공은 광주전남 시.도민을 비롯해 오천만 국민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우리 국민에게 ‘할 수 있다’는 큰 용기를 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고 “그동안 쌓아온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인공위성 개발 등 우주로 향한 우리들의 염원이 거듭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