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점토 생산업체인 만지락(대표 김성만)이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이 주최한 제24회 서울국제문구전시회 신제품경진대회에서 1등상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식경제부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이 시상식은 지난 6일 열렸으며, 대학교수, 심사관, 유통업체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제품에 대한 기술, 품질, 환경, 시장성에 대한 엄격한 평가를 통해 지정했다.

친환경 재료인 쌀을 이용해 만드는 만지락의 점토는 2011년 지식경제부 R&D 기술개발사업 제품으로, 점토 분야에서는 유일하게 대한피부미용학회지에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피부 미용의 탁월한 효과와 더불어 쌀의 특징인 점력을 점토로 이용한 환경적인 제품을 개발, 특허등록으로 신규성을 인정받은 친환경 점토다.

특히 국내산 쌀과 화장품 원료를 이용한 각 제조업의 기술을 접목하였으며, 세계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쌀이란 곡물을 통해 안전한 웰빙, 건강점토로서 새로운 교육시장을 구축하여 공예, 조각, 벽돌 쌓기등 한 개의 제품으로 조형이 가능한 모든 기능의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쌀점토는 재사용이 가능하여, 폐기물 절감과 물자절약 등에 기여할 수 있다. 여기에 최근 상대적으로 과잉 생산되어 남아도는 쌀을 가공제품으로 개발, 소비를 촉진시키는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