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사막혁명’을 통한 리비아 카다피 시대의 종언을 환영한다

아시아기자협회 성명서 발표

‘사막혁명’을 통한 리비아 카다피 시대의 종언을 환영한다



아시아기자협회(회장 Ivan Lim)는 42년 동안 리비아에서 독재를 해 온 카다피 정권의 붕괴를 환영한다. 우리는 인권 평화 언론자유 등의 인류의 보편적 가치 확대 차원에서 시리아, 예멘 등에서 일어나고 있는 중동 민주화를 지지한다.



24일 현재 카다피의 행방은 확인되지 않고 있으나, 리비아 반정부군을 대표하는 과도국가위원회(NTC)는 카다피 독재 정권의 몰락을 공식 선언했다.



아시아기자협회는 2011년 2월 24일 리비아 민주화 운동과 관련해 ‘카다피 국가원수의 사퇴만이 리비아를 구할 수 있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재스민 혁명’으로 거리로 나온 시민, 반정부시위대에 대한 카다피 정권의 유혈진압 사태와 언론통제에 대해 우려를 표한 바 있다.



우리는 리비아 민주화를 위해 피 흘려 싸운 시민들의 헌신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 그들의 ‘사막혁명’의 불길이 이웃 독재국가에도 번질 것이라고 기대한다.

우리는 이번 리비아 독재정권의 몰락을 통해 민주주의와 자유, 평화의 가치는 결코 불의에 무릎 꿇지 않는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아시아기자협회는 리비아가 이른 시일 내에 내전의 혼란을 딛고 공정한 선거를 통해 민주정부를 수립하기를 바란다.



국제사회는 리비아의 조기 안정화를 도와야 하며, 현지에 거주중인 외국인 및 진출 기업은 철저히 보호돼야 한다. 아시아기자협회는 카다피 정권 붕괴가 평화와 자유를 갈망하는 시리아, 예멘 등의 시민들에게 큰 희망을 전해주리라 기대하고 또한 믿는다.



2011년 8월 24일

아시아기자협회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