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방문진은 김재철 사장에 노조와 야합 중지시켜라

MBC국민연합, 방문진에 김재철 사장 해임 촉구

MBC국민연합 측이 방문진에 김재철 사장에 노조와의 야합을 중지시키고, 즉각 정상 출근하라는 긴급 성명서를 발표했다. MBC국민연합 측은 "김재철 사장에게 즉각 노조와의 야합을 중지하고, 텐트를 걷어치우고 정상출근을 지시, 출근하지 못할 시, 바로 해임하여, 공개 청문회를 거쳐 MBC 개혁의 적임자를 새로운 사장으로 임명하는 일이다"라고 방문진의 분발을 촉구했다.

다음은 MBC정상화추진국민운동연합 측의 성명서 전문

MBC 김재철 사장이 백주 대낮에 배신을 시도하고 있다. 방문진으로부터 사장으로 임명되자마자, 1차 개혁대상인 이근행 노조위원장에 90도로 인사하며, 다음과 같은 망언을 퍼부었다.

"MBC를 권력으로부터 지켜내는 것은 물론 방송문화진흥회의 과도한 간섭도 물리칠 것이다. 앞으로 인사를 보면 공정방송 의지가 분명히 드러날 것인 만큼 진정성을 믿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해 달라”

“엄기영 사장이 중도에 축출된 것은 올바른 상황이 아니다. 저도 엄기영사장이 계속하시길 바랐습니다. 지금도 바라고 있고요”

“다음 사장부터는 문화방송 전체사원이 직접 투표해서 뽑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서 사장의 출근을 막기 위해 근무지를 이탈한 MBC 직원들을 징계하기는커녕, 본인이 텐트를 치고, 업무를 수행하는 엽기적 코메디를 벌이고 있다. 급기야 대주주인 방문진이 임명한 경영진을 아무런 권한도 없는 MBC노조와 야합, 방문진에 퇴임을 요구하는 사태까지 벌어졌다.

본 연합은 MBC 사장 임명 공청회 결과 보고서에 분명히 “김재철 후보는 단호하지도 않지만, 만약 단호하게 대응할 시 ‘정권의 MBC 탄압이다;’라는 선동술에 휘말릴 수밖에 없는 인물입니다. YTN의 구본홍 사장의 전철을 밟게 될 위험이 큽니다“라고 명시, 방문진에 공개 검증을 거친 애국시민 후보 박명규씨를 통해 제출했다. 그러나 방문진은 ”남을 음해하는 내용“이라며 그 자리에서 폐기처분했다.

본 연합은 이에 앞서 바로 MBC 사장 후보들이 이렇게 배신을 저지를 우려가 컸기 때문에 당당히 공개 청문회를 통해 검증하자고 방문진에 제안했다. 그때도 방문진은 “MBC는 영리기업이다”라는 해괴한 궤변을 늘어놓으며 이를 친노좌파 이사들과 함께 막았다.

본 연합은 구영회에 대해서도 “구영회 후보는 노조파업때마다 울면서 격려하고 파업성금을 건네곤 하였으며, 지금도 노조의 지지를 받고 있는 인물이다”고 역시 부적격 판단을 내린 바 있다. 지금도 방문진에서 구영회 후보에 미련을 갖고 있는 인사가 있다면, 김재철 사장을 해임시키고, 본 연합이 요청한 공개 청문회에 출석시켜 검증받도록 하면 된다. 분명히 이야기하지만 구영회씨가 MBC 사장이 되었다면, 지금의 김재철씨보다 한수 더 떴을 것이다.

방문진이 지금 해야할 일은, 노조를 제압하며 출근을 제대로 할 것인지, 방문진이 임명한 경영진을 인정할 것인지 관한 기본적 사안에 대한 검증도 하지 않고 김재철이라는 배신자를 임명한 것에 대해서 치열한 자기 반성을 해야한다. 그리고 최소한 양심이 있는 방문진 이사 한두 명이라도 이번 사태에 대해 책임지고 사임하라.

그러면서 김재철 사장에게 즉각 노조와의 야합을 중지하고, 텐트를 걷어치우고 정상출근을 지시, 출근하지 못할 시, 바로 해임하여, 공개 청문회를 거쳐 MBC 개혁의 적임자를 새로운 사장으로 임명하는 일이다.

MBC정상화추진국민운동연합

민주사회시민단체연합, 국민행동본부, 건국이념보급회, 공정방송지킴이, 과격불법촛불시위반대시민연대, 국가쇄신국민운동연합, 국민통합선진화행동본부, 나라사랑시민연대, 나라사랑실천운동, 대한민국건국단체총연합회, 대한민국건국운동자유족회, 대한민국구국결사대, 대한민국바로세우기여성모임,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라이트애국연합, 라이트코리아, 민주이념연구회, 바른교육어머니회,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부정부패추방시민연합회, 북한민주화포럼, 북한해방동맹, (재)사회안전연구원, 서울시애국단체협의회, 선진화시민행동, 실크로드CEO포럼, 실향민중앙협의회, ROTC구국연합, MBC방송허가취소국민운동, 올바른교육시민연대, 외국인노동자대책연대, 6.25남침피해유족회, 육해공군해병대(예)대령연합회, 자유민주민족회의, 자유민주비상국민회의, 자유북한방송, 자유북한운동연합, 자유수호국민운동, 자유언론인연합, 자유주의진보연합, 전국NGO연대, 준법운동국민연합, (사)한국푸른쉼터신문, (사)한국문화비젼, (사)한국인터넷미디어협회, 한국인터넷언론협회, 한국청소년문화사업단, 한국청소년보호협회, 해외희생동포추념사업회, 활빈단 (총50개 단체) 外

2010년 3월 5일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