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더 이상 여드름은 사춘기 청소년의 상징이 아니다. 여드름은 이제 성인에게도 흔히 볼 수 있는 피부병이 되었다. 여드름의 원인으로는 유전적요인, 피지선의 변화, 세균 감염 등으로 다양하지만 그중 과다한 피지 분비는 모공을 막히게 하여 여드름을 발병, 악화 시키는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 피지분비를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 PDT 치료
적당한 피지 분비는 피부의 탄력 유지와 주름 예방에 도움을 주지만 피지의 분비가 과다하면 모공이 잘 막힐 뿐 아니라 피지를 먹고 사는 여드름균이 왕성하게 번식하여 염증을 일으키며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 그래서 여드름이 매우 심한 경우, 여드름의 원인인 과다한 피지분비를 막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피지선을 파괴하여 피지 분비량을 줄이면서 여드름균을 죽이는 치료가 효과적이다.
강남역에 위치한 리노보클리닉 김승준 원장은 “PDT 치료는 광감작 물질을 도포하여 피지선에 흡수된 후 광원을 쬐어주는 방식인데 이는 피지선을 파괴하지 않되 여드름균을 현저히 줄여주는 치료법이다.”라고 전했다.
▲ 심한 염증성 여드름은 PDT치료와 아이솔레이저 복합 치료
PDT 여드름치료는 피지의 분비를 줄여주고 염증 악화의 원인이 되는 여드름균을 죽이는데 효과적이지만 염증과 고름이 심할 때는 아이솔라즈 레이저를 병행하는 ISPDT(이즈피디티) 시술을 병행하면 치료 효과가 더욱 빠르다.
아이솔라즈 레이저는 피부에 음압을 가해 피부를 빨아들여 표피의 멜라닌 색소를 희석 시킬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혈관이 수축되면서 혈액의 농도가 낮아져 피부 깊이 있는 레이저의 목표점이 빨려 올라오게 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더 효과적인 파장의 빛이 치료하고자 하는 목표점에 쉽게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 시 통증을 감소시키면서 심한 염증성 여드름과 진행성 여드름치료의 효율은 올라가게 된다는 것이다.
특히 아이솔라즈 레이저를 병행한 이즈피디티 시술법은 진행성, 화농성 여드름치료와 함께 파인흉터 및 피지억제, 모공축소 등의 병변에 효과가 나타나 피부 결이 한결 매끄러워지는 효과와 함께 상대적으로 얼굴 전체가 환해 보이는 효과도 기대가 가능하다. 치료는 1주일에 한번씩 3∼4회를 하면 대부분의 여드름이 가라앉는 결과를 볼 수 있다.
도움말 - 리노보 클리닉 김승준 원장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