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가장 사랑받은 스타는 누구일까?
얼마 전 대한민국영화대상에서는 올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그녀는 공효진이다. 그녀는 과거 컴퓨터 미인이나 다른 조각같이 생긴 미인형은 아니다. 그녀가 출연하여 열연했던 미쓰 홍당무의 여성 주인공 역할 또한 개성이 강하고 볼수록 매력있는 캐릭터이지 예쁘기만한 착한척만 하는 그런 과거의 이미지가 아니다.
이를 반영하듯 최근 대중에게 사랑을 받는 연예인 들도 마찬가지이다. 전형적인 미인형 보다는 자신의 각자 개성을 살린 연예인 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매력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 또한 이런 개성 넘치는 스타들의 외모에 매력을 느끼고 닮고 싶어 한다.
또한 자신이 닮고 싶어 하는 연예인의 이미지로 성형을 하려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완전 다른 얼굴로의 변신은 쉽지 않은 일이다. 자신의 얼굴에서 원하는 미녀스타의 얼굴로 바뀌기 힘든 것은 아마도 원판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성들은 자신이 원하는 미녀스타들의 얼굴을 동경하고 따라하고 싶어 한다. 페이스오프 성형은 이러한 여성들의 바람으로 얼굴전체의 이미지를 바꿔줄 수 있는 성형수술이다.
자신이 원하는 얼굴로 변신하기 위해서 코 성형, 한번 만으로는 큰 결과를 얻기는 어렵다. 페이스오프 성형 수술은 내 얼굴에 맞는 코 성형이나, 눈매의 조화를 따져서 성형의 방향을 정해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의 성형효과를 나타낸다.예를 들어 얼굴을 작아보이게 할 경우, 턱을 깎는 것만 생각할 수 있는데 콧대를 높이거나 눈매를 교정해 안면윤곽의 효과를 노리는 것이고, 이것은 코나 눈을 교정할 때도 마찬가지다. 즉, 자신의 얼굴에 전체적인 조화를 따져서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시술이라 하겠다.
눈, 코 등은 정면에서는 충분히 예쁘게 보일 수 있지만 옆모습은 표현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페이스오프 성형은 일부분의 아름다움이 아닌 전체적인(이마부터 시작해 눈의 크기와 속눈썹, 코, 입, 턱선 까지) 조화를 이루어지게 만들고 진정 자신이 바라고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로의 변신이 가능하게 해 준다.
도움말 : 프리미어 성형외과 윤창운 원장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