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다사다난했던 2008년도 이제 몇 개월 밖에 남지 않았다. 연말을 앞두고 해맞이 여행 등 많은 계획을 세우고 있는 가운데, 아직도 솔로인 여성들은 연말까지 자기 관리를 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올해 솔로로 지낸 김은비씨(25세)는 주변의 친구들이 모두 남자친구와 함께 여행을 떠날 계획을 세워 외로운 마음을 감추지 못 하고 있다. 김 씨는 몇 번의 소개팅이 있었지만 매번 실패로 돌아가 자신의 외모를 비관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김 씨는 전형적인 사각턱에 종아리도 약간 두꺼운 편이다. 이에 김씨는 "연말까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날씬한 여자로 다시 태어나겠다"며 결의를 다졌지만 어떤 운동을 해야 할지, 어떻게 살을 빼야할지 고민이 앞섰다.

이처럼 여성들이 얼굴과 종아리살 때문에 고민을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살을 빼야할지 몰라 난감해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얼굴이나 종아리는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조절되지 않기 때문에 그 어려움이 더욱 크다.

이에 메디라인 클리닉 박준우 원장은 "일반적으로 동양인들의 얼굴형은 대체적으로 넙적하고 큰 편으로, 이중 일부는 시간이 지날수록 씹거나 하는 동작을 반복해서 근육이 발달하고 지방이 쌓이는 경우가 많다."며 동양인의 얼굴형에 대해 설명했다.

박 원장은 "씹는 근육인 저작근의 과도한 발달로 얼굴이 커지는 경우도 있는데, 평소 음식물을 씹는 습관을 개선해야 한다."고 덧붙여 말했다.

또 종아리와 관련해서는 "복부나 허벅지는 유산소 운동으로 어느 정도 조절이 되지만, 종아리 근육은 쓰면 쓸수록 발달해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원장은 "운동 전후로 하체 쪽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서 근육을 풀어줄 것"을 당부하며 "마음의 여유를 갖고 운동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종아리를 아름답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리가 피곤하지 않도록 마사지를 자주 해 주고, 운동 전후에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사각턱 치료에 보톡스가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지만 6개월에 한번씩 재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 불편한 점이었다. 그러나 최근 이러한 불편한 점을 줄이고, 시술 후 만족도는 높인 고톡스를 이용한 사각턱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고톡스는 피부나 조직에 안정된 레벨 즉 0.4∼0.5MHz의 주파수를 보내주어 지방의 감소와 노폐물 제거 등을 개선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근육은 쓰지 않으면 퇴화되는데, 고톡스 시술은 근육을 마비시켜 당겨주고 팽팽하게 만들어주는 주름제거용과 근육을 줄여주는 안면윤곽술용(사각턱) 2가지로 쓰인다.

이처럼 고톡스는 지방 감소와 노폐물 제거가 동시에 가능하여 사각턱은 물론, 주름 개선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고톡스는 종아리 축소술에도 사용되고 있어 과도한 근육발달로 인해 이곳저곳 콤플렉스가 되는 부분의 치료에 이용되고 있으며, 많은 여성들이 시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더 이상 솔로로 지내고 싶지 않다면, 내년에야 말로 발렌타인데이, 화이트 데이를 함께 보낼 남자친구가 필요하다면 지금부터 매끈한 미녀로 거듭나기 위해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

도움말: 메디라인클리닉 박준우원장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