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사진설명 :tvN드라마 '하이에나' ⓒ하이에나

tvN 개국 드라마로 숱한 화제를 뿌리며 종영했던 16부작 드라마 ‘하이에나’가 드라마 종영이후 재방송과 시즌2에 대한 시청자들의 지속적인 요구로 다시 시청자들을 찾게 됐다.

 

이에 따라 ‘하이에나 리턴즈’(연출 조수원, 극본 이성은)는 오는 15일부터 매주 금, 토, 일 밤 12시에 2편씩 연속 방영된다.

‘하이에나’는 방영초부터 시청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케이블TV로서 시청률 1%를 기록하는등 인기몰이를 했던 드라마다.

드라마가 시작된 후 tvN 홈페이지에 마련된 ‘하이에나’ 게시판에 시청자들이 자발적으로 명장면 명대사를 올리는가 하면, 최진범(오만석)과 김철수(김민종) 등 주연 5인방의 인사말은 모두 합쳐 14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종영 후에도 ‘하이에나’ 마니아들은 게시판을 찾아 ‘하이에나’에 대한 단상을 올리며 깊은 여운을 남긴 드라마라는 평을 아끼지 않았다.

‘하이에나’의 조수원 감독은 “기존의 드라마와는 다른 스토리로, 남자들이 주체가 되어 이야기를 풀어가긴 하는데 보고 즐기는 주체는 여성이라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고 제작했고, 이러한 ‘여성을 위한 남성 드라마’라는 관점에서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제작 소감을 전했다.

tvN 편성팀 박기성 팀장은 “송년특집 ‘하이에나 리턴즈’를 통해 시청자들은 ‘하이에나’의 모든 장면과 촬영장 뒷얘기, NG장면 모음 등을 특집으로 꾸민 하이에나 메이킹 필름도 만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제작되는 tvN 드라마도 ‘하이에나’처럼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