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엔터테인먼트워치 (연예/문화)


배너


소비자들이 원하는 포장이사는 어떤 것일까? 첫째는 신뢰할 수 있는 이사 업체다. 소비자들은 이미 여러 번의 포장이사 경험을 가지고 있다. 포장이사 직원들은 모두 포장이사를 잘해주겠다고 한다. 그럼에도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있다. 그래서 신뢰가 중요하다.

둘째는 정식허가업체를 이용하는 것이다. 허가업체 이용은 소비자 피해를 줄일 수 있으며 보다 높고 만족스러운 이사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세 번째는 포장이사금액 보다는 서비스 좋은 이삿짐센터를 소비자는 선호한다. 포장이사는 단순히 물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를 받는 것이기 때문이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음식물 포장이 매우 중요하다. 방문 포장이사 견적 시 꼭 체크해야 하고 계약서를 작성할 때에는 이사물량, 투입차량, 인원, 옵션사항, 보상규정 등을 확인 후 서명할 필요가 있다.

포장이사 업체를 선정할 경우, 다양한 항목들을 세세하게 고려하지 않으면 낭패를 보기 마련이다. 실제로 김모(30세, 직장인) 씨는 이삿날 5일 전에 이삿짐센타로부터 이사불가 통보를 받았다. 보상을 받고 다른 업체를 알아보려 했으나, 해당 업체는 '보상을 해줄 수 없다'고 했던 사례가 있다.

이유는 바로 서면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법적으로 김 씨는 업체의 계약불이행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김 씨는 서면계약서 작성 없이 구두계약으로 업체와 ‘약속’을 했기 때문이다.

포장이사전문업체 G0LDM0VING의 이종용 대표는 여름철 포장이사 업체 선정과 관련해서 “여름철 포장이사를 할 때에는 비가 내려도 걱정 없는 꼼꼼한 포장과 탑차 이용이 필수이며, 음식물 포장은 아이스 박스를 이용해야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대표는 “특히, 이사견적부터 사후서비스까지 챙기며, 이사플래너 제도와 일일 일팀 일가구 서비스처럼 소비자들에게 편리함과 신뢰를 주는 시스템을 가진 포장이사 전문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