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엔터테인먼트워치 (연예/문화)


배너

포사모, 설 앞두고 순천시 소외계층 위해 쌀 전달 '훈훈'

순천지역 복지기관 방문해 200여포 '쌀 전달식' 가져


포사모(포스코 광양제철소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 설 연휴를 앞두고 순천시 어려운 이웃들에게 쌀을 전달해 지역에서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포사모는 포사모 회원들로부터 기부 받은 270여 만원의 돈으로 쌀을 구매해 6일과 7일 순천지역 불우 청소년과 노인들을 위해 써달라며 순천시 관내 복지기관을 방문해 쌀을 전달했다.

이날 포사모가 방문한 복지기관은 순천장애인 사랑봉사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순천지소, 전남지적장애인복지협회, 미혼모 쉼터, 다산의 집, 가정폭력피해자 쉼터, 순천 여성인권지원센터,가정폭력 피해자 쉼터, 순천조례사회복지관과 순천시가 추천한 10여 명의 불우 이웃으로 총 200여 포(싯가 270만원 상당)의 쌀을 직접 전달했다.

당초 이 운동은 지난해 11월 포사모 월례 회의 때 결의한 내용으로 이 운동에는 총 27명의 포사모 회원들이 현금으로 동참했다.

포사모 회원들이 7일 순천여성인권지원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순심 소장은 순천지역 결손 가정의 심각한 실태를 전했다.

그는 “결손가정이 불우 청소년들을 낳고 불우 청소년이 학교폭력을 야기하며 학교폭력이 결국 사회폭력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지적하며, 하영철 부회장을 비롯한 참석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밝혔다.



포사모는 이 운동에 앞서 지난해 6월 보성군 득량면 사무소를 방문해 무료 의료봉사활동과 무료법률 상담을 펼친데 이어 가을에는 순천·광양지역 장애인들을 위해 포스코 광양제철소 견학 잔치 등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쌀모으기 운동에 동참한 포사모 회원은 김종영, 양노순, 허범행, 임영희,김훈제, 검은돌풍, 문경애,하영철,이은화, 이병주, 김형용,이종호,김호진,박홍철,박혜범,문창현,정재용,이경화,박명희, 김용주,박종덕,서일석,장귀석,이정금,박명숙,반정아,오태일 총 27명의 회원이다.

한편 포사모는 지난해 3월 순천· 여수· 광양지역의 기업인· 법조인· 언론인· 문화인· 의료인 등이 참여해 만든 단체로 지역에서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선 기업사랑 운동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기업사랑 운동 단체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