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전남도교육청 교육기부 활성화에 '육.해.공군' 참여

군 장병들 학교스포츠 클럽 및 방과후학교 강사 지원


(무안=이원우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7일 제31보병사단(사단장 고성균) 사령부에서 광주․전남지역의 5개 군부대와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전남지역에서 국토 방위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육군 제31보병사단, 해군 제3함대 사령부(사령관 이범림), 공군 제1전투비행단(단장 유병길), 육군 기계화학교(학교장 최화식), 육군 11공수특전여단(여단장 김성진) 등 육․해․공군은 물론 특수임무를 수행하는 부대까지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남의 각급 학교는 군부대간 자매결연 추진 등을 통해 학생들의 군부대 현장 견학 및 병영 체험의 기회를 넓히고, 군 지휘관을 통일․안보 교육 강사로 위촉함으로써 생생한 체험중심 안보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장만채 교육감은 "군 장병들이 농어촌 등 소외지역 학생들에게 주5일수업제 실시에 따른 학교스포츠클럽(태권도 등)과 방과후학교(영어, 수학 등) 강사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고 각 부대장들도 이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또 전남도교육청과 군부대는 향후 체험중심의 안보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실무자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합의했다.

도교육청관계자는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 계획과 핵 개발 위협, 중국의 이어도 관할권 주장 등으로 국토방위 및 안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시점에서 지역 5개 군부대간의 업무협약 체결은 시의적절하며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에 앞서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26일에는 전남도생활체육회와 학교체육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 협약으로 전남도생활체육회는 전남도교육청 관내학교 학생의 스포츠 체험활동과 학교스포츠클럽 도 대회 및 지역대회 운영에 생활체육지도자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