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기타


배너


다양한 무늬와 색깔의 레깅스 패션이 요즘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다리를 꼭 조이는 레깅스를 장시간 입으면 혈액순환 장애 등을 유발해 여성질환에 걸리기 쉽다.

요즘 매서운 한겨울 날씨에도 레깅스에 짧은 미니스커트로 멋을 내는 여성이 많다. 그러나 짧은 미니스커트는 하체를 차게 해 생리불순 등 여성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양말을 신지 않고 레깅스만 착용하면 동상에 걸릴 수 있다.

생리통의 대표적인 원인은 차가운 몸이다. 아랫배와 자궁이 따뜻해야 하는데 선천적 체질과 환경적인 요소로 인해 냉기가 머무르면서 생리통이 더 심해지게 되는 것이다.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자궁선근종 등의 자궁내질환으로 인해 생리통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에도 몸을 따뜻하게 해줘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통증 그 자체는 질병이 아니다. 때문에 통증만을 제거하는 것은 확실한 치료법이 되지 못한다. 진통제는 당장의 통증을 완화시켜 줄 수 있을지는 몰라도 장기간 복용하면 그 효능이 떨어지고 또 통증의 원인이 되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시켜주지 못한다. 게다가 지나치게 복용할 경우에는 소화 장애, 구토, 어지럼증, 변비 등의 부작용까지 나타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평소에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다. 생리 전에는 아랫배를 따뜻하게 보온할 수 있는 옷을 입는 것이 좋다. 적당한 운동을 꾸준히 해주어 몸과 마음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 차가운 공기 중에 오래 머물러 있지 않도록 해야 한다. 생리 중에는 위생을 철저히 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관리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전문의를 찾아가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발병원인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여인후 프로램은 정기적인 여성검진은 물론 전체적인 여성 질환 치료에 큰 효과를 준다.

이 겨울 레깅스 패션으로 멋을 내고 싶다면 다리를 지나치게 압박하는 스타일은 피하고 하루걸러 착용하도록 하고 여인후 프로그램의 여성정기검진을 통해 자신의 몸을 조금 더 소중히 생각해 보는 건 어떨까.

도움말 : 산부인과 전문의 이정주 원장
출처 : 연세 마리앤 여성의원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