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불황속에서도 꾸준한 매출 증진이 이뤄지고 있는 기업이 있어 화제다. 전자담배 업계의 대표격인 ㈜에바코가 그 주인공이다.
국내 전자담배 업계의 리딩기업인 에바코는 ‘인간존중, 건강한 삶, 가치창조’라는 기업이념을 담아 에바코 제품을 국내에 런칭시켰다.
에바코의 이념은 에바코의 로고에 충분히 담겨있다. 에바코 로고의 모양은 담배에 새로운 기기 장치가 더해져서 새로운 ‘가치창조’를 만들었고 담배의 간접흡연을 최소화함으로서 타인에 대한 ‘인간존중’을 나아가 흡연자에는 ‘건강한 삶’을 심어준다.
이에 에바코 관계자는 “건강한 삶을 사는 것은 단지 육체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건강할 때 가능한 것이고 이러한 건강인은 나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이의 삶의 방식을 존중 할 수 있는 여유가 있으며 나아가 자신의 삶의 영역에서 행복을 느낍니다”면서 “그리고 이때 새로운 가치창조가 일어나는 것이죠"라고 전했다. 그리고 기업이념을 항상 에바코 임직원들에게 강조한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에바코 정신 때문일까? 국내 기술진에 의해 개발된 신제품을 올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 신제품은 기존의 전자담배의 고장율을 최소화 시킬 것이고 연기량도 대폭 개선된 제품이다.
전자담배가 더 이상 신선한 제품이 아니라 소비자가 가장 갖고 싶어하는 제품으로 만들겠다는 것이 에바코의 도전이자 소망이다. 기업의 목적은 이윤추구에 있다고 하지만 기업의 목적을 가치추구에 둔 에바코의 도전을 주목할 만하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