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톱모델 한예슬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커피전문점 카페베네가 커피-음료 프랜차이즈 부분 업계1위에 올랐다.
데이터 분석 평가기업인 (주)미디어채널의 데이터에 따르면 카페베네는 창업 및 프랜차이즈 부분에서 약 60%를 점유하며 14일 현재 업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커피와 음료 프렌차이즈를 알아보는 예비창업자의 10명 중 6명 이상이 카페베네를 방문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최근 카파베네는 한예슬을 모델로 기용하며 ‘한예슬 커피’란 부제와 더불어 업계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싸이더스HQ와 손잡고 건물주와의 공동창업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어 커피전문점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의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페베네 광고대행사인 미디오션 이승용 대리는 “타 커피전문점과는 달리 로열티 비용을 고스란히 품질에 투자하고 나아가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등 토종 브랜드로서의 역할과 가치를 내세우고 있다는 점 등이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또 모델인 한예슬 역시 까페베네가 최단시간 프렌차이즈 1위를 차지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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