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김경준 "검찰, 이명박 이름 빼주면 구형량 3년"

"한국 검찰청이 이명박을 많이 무서워하고 있어요"


검찰이 BBK 주가조작 사건과 관련 중간수사결과를 오는 5일 발표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번 사건의 핵심인 김경준 씨가 검찰로부터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에게 유리한 쪽으로 협조하면 구형량을 3년으로 맞춰주겠다는 제안을 받았다는 주장이 보도돼 충격을 주고 있다.



11월23일 김경준씨가 면회 온 장모와 나눈 필담 메모지 (자료 출처: 시사IN)



4일 시사주간지 '시사IN'의 보도에 따르면 김경준 씨는 지난달 23일 이보라씨의 어머니에게 써준 메모에서 "지금 한국 검찰청이 이명박을 많이 무서워하고 있어요. 그래서 지금 내가 제출한 서류 가지고는 이명박을 소환 안 하려고 해요. 그런데 저에게 이명박 쪽이 풀리게 하면 3년으로 맞춰주겠대요. 그렇지 않으면 7~10년. 그리고 지금 누나랑 보라에게 계속 고소가 들어와요. 그런데 그것도 다 없애고. 저 다스와는 무혐의로 처리해준대. 그리고 아무 추가 혐의는 안 받는데. 미국 민사소송에 문제 없게 해주겠데"라고 밝히고 있다.

이 메모지 하단에는 또 "내 생각에는 3년이 낫지 않을까?"라고 쓴 대목도 있으며 이 주간지는 김경준 씨의 장모가 쓴 것으로 당시 두사람이 필담을 나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주간지는 김씨의 누나 에리카 김 씨가 "(검찰은) 이명박이 빠져나가도록 진술을 번복하지 않으면 검찰이 중형을 구형하겠다고 (경준이를) 협박해왔다"며 "검사들은 이명박씨가 어차피 대통령 될 사람이어서 수사가 안되니 기소할 수 없다고 동생을 설득했다. 동생이 수사에 협조할 결우 3년을 구형해 집행유례로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동생이 진술을 번복하도록 했다"고 말했다고도 보도했다.

이와 관련 에리카 김 씨는 지난 3일 보도자료를 통해 "(갖고 있는) 증거와 자료를 토대로 검찰 수사에 대해 입장을 밝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5일 오전 11시(한국시각 6일 새벽 4시) 로스앤젤레스 코리아타운의 윌셔프라자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예고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에리카 김 씨는 보도자료에서 "이명박씨 주가조작 사건에 대한 검찰 중간 수사결과 발표가 사실과 반대 방향으로 수사를 몰고 가지 않을까 우려된다"며 "국민의 검찰이 아니라 이명박의 검찰이 돼가고, 권력의 시녀가 돼가는 것을 슬퍼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한편 한나라당은 이날 검찰 중간수사 결과 발표가 이명박 후보의 '결백'을 기정사실화하면서 범여군 등에 대해 '공작정치'에 대한 책임을 묻겠다면 대반격의 태세를 가다듬는 모습이다.

빅형준 대변인은 "검찰의 수사 결과는 한 방에 의한 역전 홈런은 커녕 정동영 후보와 이회창 후보 모두를 날리는 병살타가 될 것"이라고 호언하기도 했다.


ⓒ 네이션코리아(http://www.nakorean.com)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