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가 온라인뉴스 '헬로우광주'제작에 참여해 2013년 한 해 동안 시민들에게 생생한 지역소식을 전달해줄 1기 시민리포터를 모집한다.

시민리포터는 광주에 연고가 있고 취재 및 기사쓰기가 가능한 시민으로써 월 한차례 이상 ‘광주’에 관한 취재기사를 작성해 온라인뉴스「헬로우광주」리포터클럽에 송고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송고된 기사는 시민리포터의 이름으로「헬로우광주」홈페이지에 게재되며 10만5천여명의 뉴스레터 구독자들에게 매주 월요일 아침 이메일로 전달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3월20일(수) 오전9시부터 4월12일(금) 오후5시까지「헬로우광주」홈페이지(http://news.gwangju.go.kr)에 접속해 ‘시민리포터 모집’ 메뉴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시민리포터는 광주광역시장이 직접 위촉하게 되며 리포터 신분증과 함께 기사 1편 이상 게재 시 명함이 발급되고 채택된 기사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또 시민리포터 기사에 대해 구독자들의 조회, 공감, 추천, 댓글 등을 종합평가해 우수리포터를 선발ㆍ표창하고 리포터클럽 ‘명예의 전당’에 등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취재지원과 리포터 실무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광주시가 주최하는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행사에 우선 초청되는 혜택을 받게 된다.

광주시 뉴미디어담당 김선경 사무관은 “시민들의 생활속에서 눈과 귀가 돼 생생한 광주 소식을 전달해줄 시민리포터 활동은 개인의 생활에서도 활력소로 작용할 것이다”며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장 빠르고 손쉽게 광주정보를 접할 수 있는 광주시 온라인뉴스「헬로우광주」는 지난 2007년 9월 창간되어 시정소식은 물론 일자리, 창업, 건강, 교양, 법률, 맛집 등 알짜 생활정보와 시의회, 자치구, 산하기관 소식을 종합 편집한 광주시 대표 온라인 매체다.

최근에는 모바일웹 서비스로 접근성과 가독성을 높였으며 복잡했던 구독신청 절차를 이름과 이메일만 입력하는 것으로 간소화하고 친구들에게 구독을 권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크게 개선됐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