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해남유스호스텔에서 관내 유ㆍ초ㆍ중 새내기교사 및 지도위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내기교사 멘토링제 연간 활동 사례 발표회’를 가졌다.

해남교육청은 지난 2008년부터 새내기 교사들의 수업능력 향상 및 자질 함양, 학교 적응력 배양과 교사 상호간의 정보 교환 등 교육력 제고를 위해 새내기교사 멘토링제를 운영하고 있다.

새내기교사 멘토링제는 신규교사, 장학사, 교감, 중견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교과교육 및 생활지도, 학급경영 등과 관련한 전문강사 초빙 연찬회, 수업컨설팅 장학 지원, 몸과 마음이 하나 되는 어울림한마당, 분과별 우수교사 및 지도위원 시상, 분과별 활동비 지원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운영된다.

정종만 교육과장은 “새내기교사 멘토링제는 앞으로 교직생활을 해 나가는 데 튼튼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해남교육을 함께 이끌어 가는 데 모두가 힘을 모아보자”고 당부했다.

이날 참석한 교사들은 분과별로 지난 1년 동안의 활동 사례 발표를 듣고 개선방향을 함께 찾아보고 2013학년도 운영 방향을 세우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새내기교사 멘토링제 프로그램이 새내기교사 뿐만 아니라 지도위원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