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기타


배너

광주 ‘K-POP콘서트·지역문화콘텐츠 체험전’ 국내외 팬 열광


지난 8일, 문화체육관광부 및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14 동아시아 문화도시 선정 기념,『K-POP콘서트&
광주시민을 비롯하여 서울, 부산, 전주 등 전국에서 광주를 찾은 내국인 및 중국, 일본 등 해외 관광객을 포함한 1만 5천여 명이 광주상무시민공원을 가득 메운 가운데 K-POP콘서트는 그야말로 열광의 도가니였다.

K-POP콘서트 전에 마련된 지역문화콘텐츠 체험전에도 수능을 막 끝낸 수험생을 포함하여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지역에서 만든 게임을 직접 해보고 애니메이션 주제가도 함께 부르며, 모션디바이스 4D게임 및 4D 무비카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그야말로 축제의 장이었다.

오후 6시 30분 개그맨 김기리의 사회로 시작된 K-POP콘서트는 지드래곤을 비롯한 B1A4, 다비치, 파이브돌스, 스피드, 메이퀸 등 국내 정상급 아이돌 7팀이 참여하여 K-POP의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광주 출신이 포함된 B1A4(바로), 스피드(유환), 파이브돌스(화영)의 무대에서 노래를 마치고 인사를 하자 일제히 함성이 터져 나왔다.

또한 K-POP콘서트 오프닝 행사로 지역 게임업체인 와이디온라인의 신작 게임 '소울마스터'의 런칭쇼를 진행했다. '소울마스터'는 광주시의 CG활용프로젝트제작지원 사업으로 선정되어 제작된 게임으로 이날 최초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다.

특히 런칭쇼 전 와이디온라인의 게임인 ‘리듬의 신’ 게임을 강운태 광주시장과 조호권 광주시의회 의장이 직접 맞대결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광주시 관계자는 “수능을 끝낸 수험생 및 시민들에게 지역에서 만들어진 우수 콘텐츠를 소개하고, 한류 대표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K-POP을 통해 하나되는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한류체험 융복합 상품 개발로 문화산업 확장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