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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가 환자 중심의 미래의학 메카 육성을 위해 개막한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TV 홈쇼핑을 통해 전국에 소개된다.

30일 전남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이 지난 28일 개막 이후 이날까지 3일간 2011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전시관과 박람회가 열리는 장흥지역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촬영해 2012년 박람회와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해 방영할 계획이다.

이번 촬영은 통합의학 박람회장의 각종 검사, 검진과 체험 등을 소개하고 장흥 명소인 우드랜드, 천관산 및 신의세트장 국화축제장까지 함께 구성한 여행상품이다.

현대 홈쇼핑 관계자는 “해외여행상품이 홈쇼핑을 통해 방송돼 큰 인기를 얻고 있으나 국내 박람회의 의료관광 상품중에서는 통합의학박람회가 처음 방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존 현대 서양의학, 한의학을 기본으로 과학적으로 검증된 보완대체 요법을 함께 적용하는 새로운 의료 패러다임인 통합의학은 환자 중심의 미래의학이다.

전남도는 통합의학박람회를 지난해 처음 개최해 30만명의 관람객이 찾은 바 있으며 올해는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지속적인 투자로 35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전남도는 국가사업으로 통합의료센터를 건립하는 등 장흥을 통합의학의 메카로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배양자 전남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그동안 전남도는 지역적 제한으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홍보가 어려웠으나 현대 홈쇼핑에 장흥의 여행지 및 통합의학 박람회장의 볼거리 홍보를 통해 신규 관람객을 유치함으로써 숙박업, 외식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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