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한화증권, 한화금융그룹 시너지 본격화-한누리證

[머니투데이 이규창기자][하반기 투자유망 중소형 증권株]

한누리투자증권은 11일 한화증권에 대해 대한생명 등 '생명보험-손해보험-증권' 복합점포를 신설해 한화금융그룹 시너지를 본격화하기 시작했다며, 하반기 투자유망 중소형 증권주로 꼽았다.

서보석 조병문 한누리투자증권 연구원은 "한화금융그룹 시너지를 본격화하기 위한 변화가 시작됐으며 KRX 상장 등 순자산가치 증가로 2007회계연도(FY07) 예상 PBR이 1.31배로 밸류에이션 매력도가 높다"며 "주식거래대금 레벨업으로 증권업 전반에서 ROE 개선이 이뤄지는 가운데 한화증권은 향후 3년 평균 예상 ROE 14.2%를 확보해 실적개선을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한누리투자증권은 한화증권의 영업이익이 FY06 107억원에서 FY07 645억원으로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올해 BPS는 1만2998원으로 전년 대비 26.1%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KRX 상장에 따른 한화증권 순자산 증가액은 803억원으로 자기자본의 20.8%에 이를 것으로 분석했다.

서보석 조병문 연구원은 "특히 8월 KRX 상장을 앞두고 중소형 증권사의 순자산가치 증가를 투자포인트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며 "일부 증권사는 KRX 상장에 의한 BPS 증가율이 30% 이상 예상되지만 펀더멘털 개선 및 성장성, 유동성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계열그룹의 지원과 시너지 등 유리한 지위를 선점할 수 있는 한화증권을 투자 유망 종목으로 꼽았다.

서보석 조병문 연구원은 "한화그룹은 생보-손보-증권 복합점포를 신설해 금융네트워크를 본격적으로 활용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산관리 영업에서 증권사가 보험사의 판매채널을 공유하는 것은 기존 은행권 연계보다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복합점포는 추가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변동비만 부담하는 효율적인 판매 채널로 자본시장통합법 이후 다양한 상품의 공급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화증권은 CMA 등 신종 금융상품 시장을 선점함으로써 고객 및 자산 확보를 추진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순이자이익 증가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이는 자산관리 영업의 크로스 셀링 효과로 연결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규창기자 rya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