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머니투데이 김희정기자]최근 와인이 인기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지만 와인에 대한 정보가 쉽게 정리된 결과를 만나기는 쉽지 않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와인 관련 전문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제공하는 '와인콜렉션' 검색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다음에 따르면, 최근 와인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와인과 관련된 키워드 쿼리(query, 질의어)는 지난 5월을 기준으로 한 달 만에 약 25%가 증가했다.

다음 ‘와인콜렉션’은 사용자가 와인에 대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와인에 대한 생산지, 연도, 품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 검색 서비스다.

다음은 유명 와인을 수입 유통하는 ㈜두산 주류BG와 제휴해 국내 최대 와인 정보를 다음 검색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방대하게 제공되는 정보 속에서 원하는 정보를 일일이 찾아보는 번거로움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검색창에 ‘프랑스 와인’을 입력하게 되면 프랑스 와인의 인기 제품리스트, 제품소개, 가격 등이 한번에 검색된다. 선정 기준은 와인 판매량 및 해당 브랜드 인지도에 따라 결정된다.

다음 손경완 검색본부장은 “이번 와인검색은 최신 트렌드에 대한 사용자들의 니즈를 재빨리 반영함으로써 검색 편의성 강화와 함께 사용자 만족을 제고하는데 주력했다”며 “향후 와인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전문 검색서비스를 제공해 검색 결과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김희정기자 dontsigh@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