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머니투데이 성연광기자]소프트포럼(대표 윤정수)은 국내 최대 오픈마켓인 G마켓에 자사의 키보드보안 솔루션인 클라이언트키퍼 키프로(ClientKeeper KeyPro)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키보드보안 솔루션은 사용자가 키보드를 이용해 입력하는 아이디, 비밀번호 등 중요 정보를 보호하는 프로그램으로, 일일 평균 300~400만 명에 달하는 G마켓 이용 고객들은 앞으로 이 프로그램의 보호를 받게된다.

소프트포럼의 키보드보안 솔루션은 타사와는 달리 입력 즉시 정보를 암호화하고 기존의 정보 이동 경로가 아닌 독자적인 경로를 통해 전달하는 ‘공개키(PKI) 기반의 터널링 기법’을 통해 키보드 입력시점부터 서버까지 전 구간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차단하는 특징이다.

소프트포럼의 이순형 소프트웨어사업 본부장은 “ID와 비밀번호 유출로 피해를 본 게임사이트들에 이어 G마켓, 옥션, 인터파크 등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는 온라인쇼핑몰에서도 키보드보안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신용카드 정보 등 전자상거래 이용 시 노출되는 주요 정보들은 금전적인 피해로 직결되는 만큼 철저한 정보 보호 및 해킹 방지가 성공적인 사업의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소프트포럼의 키보드보안 솔루션 클라이언트키퍼 키프로는 우리은행, 경남은행 등 주요 은행권은 물론 대법원, 행정자치부 등 공공기관에 제공되고 있으며, 최근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와도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성연광기자 saint@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