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은 '아이클레보 프리' 구매자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자동청소 및 예약 청소 기능에 큰 만족을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16일 밝혔다.
로봇청소기 구매 이유에 대해서는 '청소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서가 43.9%', '청소에 힘들이지 않아도 돼서가 39.0%로 자동청소기능, 자동 예약 등 편의성을 우선시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주당 사용 횟수에 대해서는 2회 사용(30.0%)이 가장 많았고, 1회-3회 20.0%, 주 5회 이상 23.3% 순이다.
또 진공청소기를 자주 사용하는 대신 로봇청소기를 보조적으로 사용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56.7%의 주부들이 로봇청소기를 주로 사용하고 진공 청소기를 보조로 사용한다고 답했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실제 로봇청소기를 구입한 소비자들의 경우 자동청소 및 예약청소 등 편의성에 높은 점수를 줬다"며 "이를 바탕으로 제품의 유용성을 적극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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