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포스코 신문, 창간 19돌

1994년 창간이후 지금까지 973호 발행...포스코 패밀리 소통미디어 자리매김

포스코패밀리의 오프라인 소통공간 ‘포스코신문(발행인 정준양)’이 15일자로 창간 19돌을 맞았다.

지난 1994년 창간 이래 포스코패밀리의 소박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사내외에 전하고 포스코와 패밀리사,일반독자를 연결해 주는 다리역할을 해 온 포스코신문은 그 동안 패밀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기업 이미지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해 왔다.

포스코는 창간 19돌을 계기로 보다 알찬 신문으로 거듭나기 위해 패밀리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는 지면과 역사및 교양물을 싣는 지면을 늘리고 독자들이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면을 재(再)구성 하는 한편 독자들이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최신 비주얼 편집기법을 도입했다.

1994년 6월 15일 첫 창간호를 세상에 선 보인 포스코신문은 지금까지 973호를 발행했으며 그 동안 포스코패밀리를 하나로 묶는 한솥밥 마인드를 높이고 포스코패밀리의 역사를 기록하는 비영리 기업신문으로서 역할을 다하는 한편 탄탄한 독자층을 확보해 온 점을 크게 평가받아 지난 2011년에는 (사)한국사보협회로부터 ‘대한민국 사보대상’을 받았다.

포스코 신문팀 관계자는 “이메일등 온라인 의사소통이 일상화 되어 있지만 사내외 의사소통과 홍보, 폭 넓은 소통을 하는 데에는 매주 오프라인으로 발행되는 종이신문의 역할이 크다”며 “앞으로도 포스코패밀리 뿐만 아니라 일반독자로 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는 정보전달 미디어로 거듭나기 위해 지면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