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기타


배너

신세계 명품관 '토종' 브랜드는 몇개?

258개 브랜드 입점...국내 브랜드는 총 4개..1.5%

[머니투데이 박희진기자]'명품의 귀족' 에르메스 입점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신세계 본점 본관에 '토종' 브랜드도 있을까.

정답은 '있다'다.

이번 신세계 명품관에는 편집매장까지 합해 총 258개 브랜드가 입점돼 있다.

이중 국내 브랜드로는 미네타니, 예진, 골든듀 등 3개 주얼리 브랜드와 금강제화가 포함돼 있다. 전체 브랜드 중 1.5%에 해당되는 비율이다.

해외 브랜드 일색인 명품관에 입점하는 토종 브랜드는 국내 대표 제화 브랜드인 금강제화. 본관 1층 주얼리 편집매장에는 미네타니, 예진, 골든듀도 들어선다.

금강제화는 신세계 본점 본관 지하 남성전용 매장에 '헤리티지 금강'(Heritage Kumkang) 매장을 오픈한다.

헤리티지 금강은 최고급 남성 정장화만을 모아 판매하는 편집 매장으로 순수 국내 브랜드인 헤리티지 리갈을 비롯해 발렌시아가, 킨록앤더슨, 모레스키, 로에베 등 해외 유명 브랜드가 판매된다.

헤리티지 리갈은 최고급 신사화를 표방해 런칭한 브랜드로 1999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첫 선을 보인 뒤, 고객 반응에 힘입어 2001년부터 정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악어, 타조, 장어 가죽 등 최고급 소재를 사용하며 전제품 수제작을 통해 만들어 지는 것이 특징이다. 최고가 제품은 180만원에 달한다.

주얼리 브랜드 미네타니는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을 통해 유명세를 탄 액세서리 브랜드로 20대 중반 디자이너 김선정씨의 한국적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브랜드다.

디자이너 여은경씨의 주얼리 브랜드 예진은 비취, 산호, 호박 등 동양적인 원석을 현대 감각으로 디자인한 브랜드로 유명하다.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궁S'에 협찬하면서 더욱 유명세를 타고 있다.

국내 다이어몬드 브랜드인 골든듀는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박희진기자 behappy@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