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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사회적으로 크게 이슈화됐던 음란 UCC 파동의 진앙지인 야후코리아의 '야미' 서비스가 결국 이달말로 중단된다.

야후코리아는 오는 30일부터 간판 동영상 서비스인 야미(http://kr.multimedia.yahoo.com)를 중단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야후코리아가 지난 2005년 10월 동영상 UCC의 새장을 열겠다며 야심차게 시작된 야미 서비스는 결국 그 꿈을 이뤄보지도 못한 채 19개월만에 문을 닫게됐다.

야후코리아는 지난달 18일 야미 서비스에 음란물 동영상이 올려져 무려 8시간동안 방치되는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 당시 야후코리아는 후속조치로 '야미' 서비스의 중단을 시사한 바 있다.

야후코리아측은 "야미 서비스는 중단되더라도 이용자들이 게재한 동영상물은 개인 블로그에 저장되며, 블로그를 통한 동영상 업로그 기능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야후코리아의 이번 야미 서비스 중단과 관련, 이용자 UCC 서비스를 비롯한 햐후 신규 서비스 일정에도 적잖은 차질을 빚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적어도 동영상 UCC와 '거기', '허브' 등 웹 등 웹2.0 관련 신규 서비스에 대해선 선도적으로 국내 시장에 적용해왔으나, 이번 음란물 파동과 대표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전체 인터넷 사업에 대한 재조정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엎친데 덮친 격으로 검색 시장에서의 점유율도 크게 하락하고 있다. 코리안클릭의 4월 첫쨋주 검색쿼리 통계에 따르면, 야후코리아는 3월 마지막주보다 12.8% 감소한 4566만 쿼리를 기록했다. 라이벌 관계인 엠파스에 3위 자리를 완전히 내주고 말았다.
saint@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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