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비교부터 쇼핑 노하우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다음의 쇼핑검색 서비스인 '쇼핑하우'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인터넷 미디어리서치기관인 코리안클릭이 지난 1월 부터 3월까지 약 3개월간 쇼핑 검색 사이트의 사용자 이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 다음 쇼핑하우(http://shopping.daum.net)의 방문자수가 약 340% 이상 가파르게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오픈 6개월만에 쇼핑검색 시장의 2위로 올라선 것.
이처럼 다음 쇼핑하우의 인기 상승 비결로는 가격비교 전문사이트인 '다나와'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900만여 개에 이르는 풍부한 상품 및 가격비교 정보 뿐 아니라 다음의 주요 커뮤니티와 연동된 ‘쇼핑 지식’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했기 때문으로 회사측은 분석했다.
특히 '쇼핑지식'은 해당 상품과 관련된 전문 블로그, 카페 등에서 쇼핑 고수들이 추천하는 보다 전문적이고 신뢰도 있는 정보를 제공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다음 손경완 검색본부장은 “무엇보다 사용자가 직접 눈으로 제품을 보고 구매하는 것과 같이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에서 다양한 기능 업그레이드를 준비 중"이라며 "향후 양질의 DB를 보유한 전문업체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강화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쇼핑하우내 G마켓 입점을 기념해 오는 4월 9일까지 제품을 검색만 해도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퍼즐 조각을 모아라’ 이벤트 1탄을 진행 중이며,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인터파크 입점을 기념한 이벤트 2탄을 진행할 예정이다.
saint@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