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기타


배너

소프트런 "12월 MS보안패치, 일부 한글윈도 호환안돼"

소프트런(대표 황태현, www.softrun.com)은 12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정기 보안패치에 발표된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 관련 패치(MS06-078: 923689)'를 한글윈도 운영체제에 적용할 경우, 설치가 원활하지 못했다고 21일 밝혔다.

소프트런에 따르면, 해당 패치는 지난 13일 원격코드 실행 취약점 발표와 함께 설치권고 최상 등급인 '긴급'으로 분류돼 배포됐으나, 일부 한글운영체제에서 설치되지 않았으며, 지난 15일에서야 문제점을 해결한 한글운영체제용 패치파일이 재배포됐다고 설명했다.

소프트런측은 패치파일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취약점만 노출되고, 해결책은 제시되지 않은 제로데이 공격을 발생시킬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새로 발견된 PC단에서의 원격코드 실행 취약점은 공격자가 영향을 받는 시스템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는 것이며, 사용자가 관리자 관리자계정으로 로그인 할 경우에는 공격자가 프로그램 설치뿐 아니라 데이터를 변경, 삭제하는 등 모든 권한을 행사할 수 있다.

소프트런 최성학 연구소장은 "윈도 보안패치의 특성 상, 긴급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요하기 때문에 패치 배포 시 충분한 사전검증이 필요하지만 모든 사용자 환경에 대해 완벽한 검증작업을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은 것이 사실"이라고 밝혔다.

saint@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