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기타


배너

이탈리아 TV폰 10개 중 6개는 LG전자

유럽TV폰 시장 선점 교두보 마련…북미지역에서도 호평


3세대 휴대폰, TV폰 등 차세대 휴대폰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는 LG전자가 이탈리아 TV폰 시장을 석권하며 유럽 모바일방송 기술 DVB-H방식의 유럽 TV폰 시장 선점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

LG전자(대표 남용)는 지난해 5월 이탈리아에 출시한 모바일 TV폰 'LG-U900'이 4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또 첫 모델의 선전에 힘입어 후속 신제품 'LG-U960'도 최근 시장에 선을 보여 5만대 이상을 판매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5월 유럽에서 가장 먼저 모바일 TV 서비스를 시작한 이탈리아에서 현재까지 판매된 TV폰은 70만대. 이 가운데 64%에 달하는 45만대가 LG전자의 TV폰이라는 말이다.

이탈리아는 유럽에서 처음으로 DVB-H방식 모바일TV 상용서비스를 시작해 모바일TV 시장을 선도한다는 점에서 세계 모바일TV 시장에서 상징성이 높은 나라이다. 이 때문에 이탈리아 TV폰 시장을 석권한 LG전자는 향후 유럽의 TV폰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탄탄한 교두보를 확보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LG전자의 TV폰은 이탈리아 뿐 아니라 북미지역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비즈니스위크 등 주요 외신들이 LG전자의 ‘북미식 TV폰’에 대한 극찬을 쏟아내며 차세대 휴대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는 LG전자의 움직임에 주목하고 있는 것.

비즈니스위크는 최신호에서 “LG전자의 ‘LG-VX9400’은 완벽한 TV폰(The LG VX9400 is a perfect TV phone)”이라며 “130만 화소 카메라, 외장 메모리 슬롯, 스피커폰, 블루투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추고 있어 TV폰 그 이상의 제품”이라고 극찬한 바 있다.

또 ‘씨넷’도 최근 “’LG-VX940’은 타사 제품 대비 화질과 음질이 매우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이 제품은 북미 모바일 TV 기술인 ‘미디어플로(MediaFLO)’를 지원하며, CBS, NBC, 폭스 등 총 8개의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LG-VX9400’은 지난 3월 CTIA 전시회에서 ‘2007년 차세대 신기술 어워드(2007 Emerging Technology Award)’에서 휴대폰 부문 최고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LG전자 안승권 MC사업본부장은 “유럽 모바일TV폰 시장에서의 성과와 ’LG-VX9400’에 대한 언론의 호평은 LG전자의 우수한 모바일 TV 기술력이 국내, 유럽에 이어 미국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LG전자는 축적된 휴대폰 기술 역량과 우수한 디지털 TV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모바일 TV 제품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가트너는 2010년 세계 TV폰 시장은 DVB-H(39%), DMB(7%), 미디어플로(12%), ISDB-T(22%) 등 4대 기술을 중심으로 성장하며 나머지 30%는 4대 기술이 서로 융합돼 사용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 TV폰이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588만대가 팔렸으며 2010년에는 1억 1348만대 시장을 형성, 전체 휴대폰 9.0%를 차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유럽시장을 겨냥한 DVB-H방식 TV폰과 북미시장을 위한 미디어플로 기술, 한국을 중심으로 하는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DMB방식등 당야한 기술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해 세계 모바일 TV폰 시장의 주도권을 지켜간다는 전략이다.


cafe9@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