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포털 사이트 판도라TV(www.pandora.tv 대표 김경익)는 SK텔레콤의 준(June)과 네이트(Nate) 서비스를 통해 자사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총 80만 건의 UCC를 휴대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모바일 판도라TV 유무선 연동 서비스’를 18일 오픈했다.
기존에 모바일과 웹이 연동된 서비스에서는 2000~3000건 정도의 모바일 서버에 저장돼 있는 제한된 수량의 동영상만을 조회할 수 있었으나, 이번 유무선 연동 서비스는 유선과 동일하게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판도라 TV 홈페이지 내 채널에 있는 동영상을 보다가 ‘휴대폰 전송’ 기능 버튼을 누르면 본인의 휴대폰이나 친구의 휴대폰으로 해당 동영상을 전송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 오픈과 맞춰 판도라TV는 SK텔레콤과 함께 ‘UCC 생활백서, 현금 500만원(http://show.pandora.tv/event/ucc_life/)’ 이벤트를 내달 18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SKT 모바일 판도라(**852+ Nate )에 바로 접속 하거나, 판도라 TV 홈페이지에서 UCC를 휴대폰으로 전송하면 된다.
추첨방법은 휴대폰을 통한 ‘모바일 판도라 UCC’를 가장 많이 본 고객 5명에게 각각 현금 100만원을 지급하고, 판도라TV 홈페이지에서 동영상 UCC를 휴대폰으로 전송을 많이 한 640명에게는 스타벅스 까페라떼 쿠폰 2장씩을 증정할 예정이다.
판도라TV 관계자는 “기존에는 모바일을 통해 한정적인 수량의 콘텐츠만을 검색해 볼 수 있어 이슈가 된 동영상을 바로 접할 수 없었으나, 유무선 연동이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하게 됨으로써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동영상을 휴대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이슈 동 동영상에 대한 확산이 기존보다 수배 이상 빨라지게 되고 웹과 실시간으로 이루어짐으로써 더욱 다양한 동영상 UCC의 생산이 일어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saint@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