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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기간 중 동영상 UCC 1만건 확보...100% 창작 동영상]


국내 최초 손수제작물(UCC) 동영상 마켓플레이스로 지난해 9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화제를 모았던 픽스카우(www.pixcow.com, 대표 육상균)가 25일 정식 서비스를 오픈했다.

‘멀티미디어 정보마당’을 표방하는 픽스카우는 자신의 지식이나 노하우를 담은 자작 동영상을 제작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원하는 사람에게 판매해 수익을 낼 수 있는 플랫폼 일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특히, 픽스카우는 베타 서비스 기간동안 타인의 동영상이나 방송물을 복제하거나 편집한 소위 ‘카피 동영상’을 철저하게 배제시키고 창작된 동영상만을 등록시키는 엄격한 정책을 펼쳤다.

이 결과, 베타기간인 지난 3개월 동안 확보된 UCC동영상 콘텐츠는 1만 여건. 이들 콘텐츠는 모두 기존의 방송, 영화 등의 짜깁기 영상이 아닌 100% 순수창작물이라는 게 픽스카우측 설명이다.

또한 유료 영상 판매량과 총 판매금액도 월간 100%안팎의 증가 추이를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9월 베타서비스 오픈 이후 현재까지 픽스카우의 동영상 총 조회수는 200만 회에 이르며, 주간 평균 방문자는 약 10만 명에 이르고 있다.

아울러, 회원들을 위해 FX-1, PD-150등의 촬영 장비와 DV및 HD급의 편집 장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오프라인 스튜디오에는 지금까지 총 200여 명의 UCC제작자들이 방문했다.

픽스카우를 통해 UCC동영상을 판매하는 회원은 전문업체, 준 전문가, 오프라인 사업자, 일반인 등 다양한 계층을 이루고 있으며, 베타서비스 기간 중에도 ‘마술노하우’(ID 헬로매직), ‘포토샵 노하우’(ID 뽀샵공주), ‘소개팅 성공전략’(ID 젝시인러브), ‘한식조리사실기시험’(ID 이데콤), ‘방송댄스 스텝’(ID 나이트댄스) 등의 유료 콘텐츠 등록을 통해 적지 않은 매출을 올린 인기 판매자들도 등장했다.

픽스카우의 육상균 대표는 “진정한 UCC를 제작하고자 하는 네티즌들의 활발한 활동에 힘입어 올해 말까지 순 방문자수 500만, 페이지뷰 1억의 목표가 무난할 것으로 본다”며, “UCC 프로츄어(Proteur, 준 전문가)를 적극적으로 육성해 나가며 장기적으로 진정한 UCC동영상 문화의 메카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saint@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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