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자유통일강대국코리아 (역사/외교)


배너

[먼슬리위루] 위안부 문제는 문재인이 쓰러진 이후가 진짜 승부처

문재인 정권 이후 예견되는 반일선동 정권타도 투쟁 ... 한국의 자유를 지키기 위한 마지막 싸움 대비 차원에서 위안부 문제 진실 밝혀야



※ 본 칼럼은, 일본의 유력 시사잡지 ‘먼슬리위루(月刊WiLL)’ 2021년 7월호에 게재된, 레이타쿠(麗澤)대학 객원교수 니시오카 쓰토무(西岡力)의 기고문 ‘[‘월보’ 조선반도 제46회] ‘문재인이 쓰러진 이후가 진짜 승부처([「月報」朝鮮半島 第46回] 文在寅を倒してからが勝負)‘(원제)를, 니시오카 교수와 ‘먼슬리위루’ 측의 허락을 얻어 완역게재한 것이다. ‘먼슬리위루’의 다양한 콘텐츠는 인터넷에서는 ‘데일리 위루 온라인(デイリー ウィルオンライン, https://web-willmagazine.com)’을 통해서도 찾아볼 수 있다. (번역 : 미디어워치 편집부)



위안부 문제는 문재인이 쓰러진 이후가 진짜 승부처

(文在寅を倒してからが勝負)



[필자소개] 니시오카 쓰토무(西岡力). 레이타쿠(麗澤)대학 객원교수. 1956년, 도쿄 출생. 국제기독교대학을 졸업하고 쓰쿠바대학 대학원 지역 연구과를 수료했다. 한국 연세대학에 유학했으며. 외무성 전문조사원과 월간 ‘겐다이코리아(現代コリア)’ 편집장을 역임했다. 2016년, 다카하시 시로(髙橋 史朗)씨와 공동으로 ‘역사인식문제연구회(歴史認識問題研究会)’를 발족했다. 세이론(正論) 대상 수상. ‘북조선에 납치된 일본인을 구출하기위한 전국협의회 (구출회)’회장. 조선문제, 위안부 문제에 관한 저서가 다수 있다. 



또 다시 한국어판 출판(ふたたび韓国語版が出版)


올해 4월 16일, 졸저 ‘증보신판 알기 쉬운 위안부 문제(増補新版 よく わかる慰安婦問題)’(소우시샤문고(草思社文庫))의 한국어판 번역서가 한국에서 출판되었다. 


한국어판의 타이틀은 ‘한국 정부와 언론이 말하지 않는 위안부 문제의 진실’로, 여기에 ‘가난의 굴레에 희생자였나, 강제로 연행된 성노예였나’라는 위안부 문제의 핵심을 찌르는 부제가 붙어있다.


또 뒷표지에는 다음과 같이 이 책의 내용을 소개하는 글이 인쇄되어 있다.


“당신이 궁금해 하는, 한국 정부와 언론이 숨겨온 위안부 문제에 대한 모든 진실이 이 책에 담겨있다. 한국과 일본의 종북반일세력이 날조한 위안부문제! 이제 한일 자유민주주의 세력은 위안부 문제의 거짓말과 맞서 싸워야 한다!”


출판사는 날카로운 안목의 저널리스트 황의원(黃意元) 씨가 대표이사로 근무하는 인터넷매체 미디어워치이며, 번역자는 ‘반일 종족주의’의 저자 중 한 사람인 이우연(李宇衍) 박사다. 


작년 12월에도 같은 출판사에서 역시 이우연 박사의 번역인 졸저  ‘날조된 징용공 문제(でっちあげの徴用工問題)’의 한국어판 번역서가 출판되었다. (한국어판 제목 ‘날조한, 징용공 없는 징용공 문제’).


이는 일본과 한국이 격하게 대립하는 역사문제로도 이제 일본 보수 세력의 목소리를 들어보고자 하는 기운이 한국의 자유우파 세력 가운데서도 생겨난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특히 위안부 문제는 지난 30년 동안 한일 양국의 감정적인 대립을 낳아온 생생한 테마이기 때문에, 위안부 강제연행은 없었다고 30년 전부터 주장해온 나의 책이 설마 한국에서도 번역된 날이 오리라고는 몇 년 전까지 만해도 상상할 수 없었다. 참으로 감개무량하다.




이와 동시에 이 책의 자료집도 따로 출판되었다. 거기에는 다음 여섯 편의 자료가 한국어로 번역되어 수록되었다.


1. 아사히신문의 ‘위안부 보도’에 대한 독립검증위원회 보고서


2. 일본 정부의 고노 담화 검증보고서 


3. 일본 정부의 유엔 쿠마라스와미(Coomaraswamy) 보고서에 대한 반론서 


4. 유엔 쿠마라스와미 보고서 (전문) 


5. 니시오카 쓰토무, ‘한국 위안부 운동의 ‘내분’’


6. 니시오카 쓰토무, ‘위안부 문제에 관한 램자이어(Ramseyer) 교수 논문철회를 요청하는 경제학자 성명의 사실관계 오류에 대해서


‘알기 쉬운 위안부 문제’는 일반인을 위한 계몽서(啓蒙書)이므로 여기서 논해진 사항을 전문적으로 깊이 알고 싶을 경우에 필요한 자료도 역시 이번에 한국어로 번역된 것이다.


이 자료집을 읽은 한 한국의 저명한 사회학자는 위안부 문제가 일본의 좌파에 의해 어떤 식으로 만들어지고 한국과 국제사회에 퍼졌는지, 국제사기극의 전모를 잘 알게 됐다고 평가했다.


한국어판 머리말에서 나는 이렇게 썼다.


“위안부 문제를 논하는 일은 일본에서도 큰 터부인 것이다. 그러나 나는 한국을 연구하는 학자로서, 또 한국을 사랑하는 한 사람의 일본인으로서, 이 문제로부터 도망갈 수가 없다.


이 책은 내가 지난 30년간, 위안부 문제의 거짓말과 어떻게 싸워왔는지를 기록한 것이다. 일본에서 이 문제에 대해서 발언을 하는 것이 수십 배 곤란한 상황일 것인 한국에서도, 지난 수년 동안, 용기 있는 많은 분들이 거짓말과의 싸움을 본격화했다. 이 서투른 내 기록이 그 분들의 싸움에 조금이라도 기여한다면 그보다 더 기쁜 일은 없을 것이다.”


이우연 박사는 역자 후기를 써주었다. 그 주요 부분을 소개한다.


“일본의 소위 “양심세력”은 반일 종족주의를 한국에 심고 확산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해왔다. 이 책의 저자가 말하듯이, 한국에 앞서 그들이 먼저 문제를 제기했다. 위안부가 그렇고, “징용공”(전시노동자)이 그렇다. 그들이 한국의 반일 종족주의를 선도해온 것이다. 그들은 한국에 불필요함을 넘어서, 명백히 유해한 담론을 생산하고 유포해왔다. 한국 반일 종족주의의 리더들은 일본 “양심세력”의 추종자, 기껏해야 동조자라고 불러도 그리 할 말이 없을 것이다. 


다른 한편, 일본에서도 지난 수 십 년간 그 “양심세력”에 대해서 진실을 무기로 싸워온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한국의 반일 종족주의 세력은 이 사람들에게 “극우”라는 이름을 붙이고 이 사람들의 주장을 오랫동안 검열하고 왜곡해왔다. 우파에게만 색깔론이 있는 것이 아니다. 좌파에게도 색깔론이 있다. 이제 한국은 일본의 “극우”가 뒤집어 쓴 누명을 벗기고 그들에게 합리적 자유·보수파라는 정당한 이름을 붙여주어야 한다.  


일본의 자유·보수파와 토론하고 연대하여 공동의 가치인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인권, 법치를 지키기 위해 우리는 같이 싸워야 한다. 이 책의 저자는 일본 자유·보수파의 대표적인 논자이자 동지 중 한 사람이다. 이 번역서가 그러한 토론의 출발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기획・연출 : 아사히신문(企画・演出:朝日新聞)


미디어워치는 출판사로서 서평을 써서 관계자들에게 배부했다. 저자로선 조금 부끄러운 내용이 담겨있지만 그 주요 부분을 소개하겠다.


“위안부 문제가 누군가의 ‘인생’과 ‘운명’이라고 한다면, 거기에 딱 들어맞는 인물이 한 사람이 있다. 바로 이 책의 저자인 니시오카 쓰토무(西岡力) 모라로지연구소 및 레이타쿠대학 교수다. 


니시오카 교수는 일본의 대표적인 한반도 지역 전문가 중 한 사람으로 원래는 1980년대부터 주로 북한에 의한 일본인 납치 문제 해결에 천착해왔었다. 그러나 그는 우연히 1991년 위안부 첫 증언자인 김학순 씨 증언의 진실성을 조사하면서 김 씨 증언의 문제점을 폭로하는 언론 활동을 하게 됐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위안부 문제의 허위와 싸우는 역할을 떠맡게 됐다. 


이 책 ‘한국 정부와 언론이 말하지 않는 위안부 문제의 진실’ 한국어판(원제 : ‘알기 쉬운 위안부 문제(よくわかる慰安婦問題)’)은 현재 한·일 최대 현안으로서의 근현대사 문제인 위안부 문제를 둘러싼 니시오카 교수의 30년 진실 투쟁기다.


일본에는 원래 전쟁 이전부터 공창(公娼)제도가 있었다. 태평양전쟁 당시 위안부도 그것이 단지 전쟁터로 옮겨간 것에 불과했다. 공창제도하의 매춘부와 마찬가지로 위안부도 실은 일본열도와 조선반도에 산재했던, 가난의 굴레에 희생된 여성들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1990년대 초부터 아사히(朝日)신문을 필두로 일본내 일부 반일세력이 ‘20세기 초 태평양전쟁 시기 일본군이 국가총동원법에 근거한 정신대라는 이름으로 노예사냥처럼 조선인 여성을 연행하여 위안부로 삼았다’는 거짓말을 대대적으로 퍼뜨리기 시작했다.


아사히신문은 먼저 위안부를 노예처럼 사냥했다고 주장한 일본 공산당 출신 요시다 세이지(吉田淸治)에 대한 호의적 기사를 내면서 그를 믿을만한 인물인 것처럼 보증을 서주었다. 다음에는 위안부 첫 증언자인 김학순 씨에 관한 특종 보도를 하면서 원래는 그녀가 기생 출신이었다는 사실은 숨기고선 오히려 ‘여자정신대의 이름으로’ 전쟁터로 끌려갔다는 허위를 덧붙이는 날조를 범했다. 


여기에다가 아사히신문은 일본군이 위안부 연행에 ‘관여’한 사료(‘육지밀대일기(陸支密大日記)’)를 발견했다는 1면 톱기사까지 냈다. 해당 사료 내용은 실은 불법적 위안부 모집을 경계하는 것이었지만, 아사히신문은 이에 대해선 제대로 알리지 않았다.

 

1993년 8월에 나온 ‘고노 담화(河野談話)’는 이처럼 아사히신문의 기획 연출로 ‘가해자’와 ‘피해자’, 그리고 이를 객관적으로 증명(?)하는 ‘문서’까지 등장한 상황에서 강요된 일본 정부의 항복문서였다. 


사실, 권력에 의한 조직적인 위안부 강제연행은 당시 일본 정부의 조사로는 일체 확인된 바가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사히신문의 허위선동이 한일 양국 국민들을 오도한 속에서 고노 요헤이 일본 관방장관(당시)은 마치 위안부 모집의 ‘강제성’을 인정하는 듯한 입장문을 내버리고 말았던 것이었다. 


위안부 문제의 거짓말을 확산시킨 또 다른 결정타는 1996년의 유엔 쿠마라스와미 (Coomaraswamy) 보고서였다. 유엔 인권위원회 특별보고관 라디카 쿠마라스와미(Radhika Coomaraswamy)는 아무런 증거조사도 없이 아사히신문의 허위선동과 고노 담화의 궤변을 그대로 삼킨 인권 보고서를 작성해 위안부 문제와 관련 강제연행설과 성노예설을 국제적으로 확산시키는데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이후에도 위안부 사기극은 마치 폰지 사기극(니시오카 주 : 고배당을 강조하는 문구로써 돈을 모으는 사기 수법)처럼 계속 나아갔다. 2007년에는 결국 위안부 문제로 일본의 반성을 촉구하는 미국 의회 결의안까지 나오게 된다. 이 결의안의 근거는 유엔 쿠마라스와미 보고서였다. 아사히신문의 허위선동이 유엔을 거쳐 결국 미국까지 석권하게 된 것이다.

 

저자인 니시오카 교수는 이처럼 위안부 문제가 어떻게 태동하게 됐는지 그 역사적 배경을 설명하고 국제 사회에서도 일본이 어떻게 이 문제로 지탄의 대상이 됐는지를  상세히 설명한다. 관련 매 중요한 순간마다 저자 본인이 관여해 고군분투한 관계로 그의 설명은 한국 독자들에게도 절절하게 와 닿는다. 


자, 상황이 이렇다면 일본이 걸려버린 이 ‘거짓 역사의 저주’를 도대체 어떻게 풀 것인가.  니시오카 교수는 그저 진실 하나로 정면돌파 하는 것 외에는 어떤 대안도 없다고 말한다. 허위선동의 원천이었던 아사히신문에 확실하게 책임을 물리고, 그런 진실로써 한국과 미국, 국제 사회에 설명하고 또 설명하는 것만이 일본이 명예를 회복할 수 있는 유일한 문제해결 수단이라는 것이다.”


지금껏 이처럼 정확하게 내 주장을 한국어로 정리하여 쓴 문장은 본 적이 없다. 이것은 내가 쓴 것이 아니라 한국의 인터넷 매체인 미디어워치가 한국어로 써서 관계자들에게 배포한 문서다.


정권교체 이후부터가 승부처(政権交代してからが勝負)


미디어워치의 황의원 대표는 거대한 반일 종족주의를 거스르며 일본의 일한(日韓) 역사인식 문제에 관한 책 번역서를 출판했던 이유에 대해서 이렇게 말했다. 


내년 3월 대통령선거로 야당 정권이 들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하야한 종북좌파 세력은 차기 정권에 대해서 반드시 반일선동으로 정권타도 투쟁을 할 것이다. 이 선동에서 진다면 한국은 홍콩처럼 전체주의 세력에 삼켜지게 된다. 그때 반일 선동에 이길 수 있느냐 없느냐가 바로 한국의 자유를 지키는 마지막 싸움이 될 것이다. 이 전쟁의 준비로 이번 번역서 출판을 했다는 것이다. 황 씨는 SNS로 다음과 같이 솔직하게 토로했다.


”다음 정권은 어떻든 상대적 친일 정권이 들어설 수 밖에 없다. 문재인 정권보다도 더 반일정책을 펼친다거나 그냥 이 수준으로 계속 간다면 일본과는 그때부터 단교나 단교에 준하는 상황으로 갈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문제는 정권교체 후에 권력에서 밀려나버린 종북반일세력인데 이들은 다음 정권이 일본에 조금이라도 친화적이거나 특히 위안부 문제와 징용공 문제로 일본에 항복 선언을 하는 순간 분명 어마무시한 반일선동을 펼칠게 뻔하다. 그 기법과 규모는 어쩌면 광우병 폭동 수준을 훨씬 넘어설 수 있다. 지들도 어차피 죽느냐 사느냐 마지막 기회 아니겠는가.


건곤일척(乾坤一擲) 싸움에서 다음 정권은 결국 명운을 걸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종북반일 세력을 일소할 수 있냐 없냐로.


다음 정권이 행여 반일선동으로 엎어지면 그 길로 우리는 홍콩의 길로 가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만약 그 마지막 반일선동만 진실로 극복해낸다면, 한국은 거의 제2조선전쟁(한국전쟁) 승리와 마찬가지의 한일동반 국운융성의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종북반일 세력 일소를 위한 명분, 방침은 올해 미디어워치, 이승만학당(니시오카 주(이하도 같다) :‘반일 종족주의’를 발간한 이영훈 교수와 학자 그룹), 반일동상진실규명공대위(2019년 12월부터 서울 일본대사관 앞에서 매주 수요일에 위안부 동상 철거 데모를 계속 하고 있는 이우연 씨와 학자・활동가 그룹),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반일동상진실규명공대위와 함께 위안부 동상 철거 데모에 나섰으며, 옛 위안부의 경력 사칭 문제를 고발해온 김병헌 씨와 학자・활동가 그룹) 등을 통해 이미 촘촘히 제시됐다. 


내 기대는, 시대흐름을 읽을 줄 아는 제도권의 용기있는 이가 부디 이걸 수용해 나라를 위해 꼭 써줬음 하는 것이다.”


한국의 반일세력은 종북반한 세력과 한몸으로 80년대 이후부터 이들이 한국의 학계, 교육계, 언론계와 문화계, 사법계, 검찰을 포함한 법 집행기관, 그리고 정계까지 지배하게 됐다. 그 결과가 문재인 정권인 것이다.


문재인 정권의 여러 가지 실정으로 야당으로 정권이 넘어가겠지만 차기 정권은 문재인을 만들어낸, 각계각층을 지배하는 반일세력에 대항할 수 있는 힘은 갖고 있지 못하다.


황 씨가 여기에서 언급하고 있는 ‘광우병 폭동’이란, 노무현 정권의 실정으로 집권한 이명박 정권 출범 3개월 후인 2008년 5월, 종북좌파 세력이 ‘미국산 소고기를 먹으면 광우병이 걸린다’라는 허위선동으로 서울을 중심으로 이명박 타도의 대규모 촛불시위를 약 2개월간 연일 행했던 일을 말한다.


당시 이명박 대통령은 사죄담화를 발표했고, 그 후부터 이명박 정권은 과격한 좌파에 대해서 엄중한 대항조치를 취할 수 없게 되었다.


정권타도를 부르짖는 대규모 촛불시위는 이때가 처음으로, 그 후에 이는 박근혜 탄핵시위로 이어졌다.


이에 황 씨는 차기 정권 출범 직후에도 반일을 매개로 한 대규모 촛불시위가 벌어질 것을 상정하여 위기감을 느끼고 있는 것이다.



관련기사 : 


[단독] [인터뷰] ‘사실’로써 폭탄의 뇌관을 제거하는, 한일역사 EOD 니시오카 쓰토무


본지, 윤미향 사건 법정에 ‘한국 정부와 언론이 말하지 않는 위안부 문제의 진실’ 제출


“위안부 문제는 국제사기극, 대한민국 사법부는 국익 생각해 올바른 처신하라”


일본의 반일좌파 언론, 아사히신문이 날조한 위안부 문제


한국 정부와 언론이 필사적으로 숨기고 있는 위안부 문제의 진실이 있다


"한국 대법원의 징용공 판결에 징용공은 없었습니다"...'애한파' 니시오카 쓰토무 교수와의 전격 대담


‘날조한, 징용공 없는 징용공 문제’, 일본인이 쓴 솔직한 한국 ‘징용 판결’ 비판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