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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치단체 계약은 이렇게 하세요!"

서울시 재무과에서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각종 공사, 물품, 용역 계약업무와 관련하여 그동안의 노하우를 담은, 『계약업무 매뉴얼』을 발행하여 각 구청, 사업소 등의 계약담당공무원들이 참고하도록 배포했다.

그동안 조달청에서 수행해 오던 대형공사(PQ공사)와 모든 물품구매업무가 금년 1월부터 지자체에 이관되었으나, 지금까지 조달청에서 계약업무를 대행하여 왔기 때문에, 경험부족으로 인하여 계약 환경변화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한 측면이 있다.

※ 2008. 1. 1 자치단체로 계약이 이관된 내용
- 대형공사중 턴키 및 대안입찰이외의 모든 공사, 용역, 물품계약
(단, 턴키 및 대안입찰도 2010년부터는 완전이관)

계약업무 매뉴얼에는 각 계약단계별로 도표를 활용한 설명, 업무처리 key-point, 질의응답내용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서울시와 계약업무가 빈번한 각종협회나 업체에서 요청하는 경우에도 8월부터 배부하기로 하였다.

서울시는 계약업무분야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하여 clean-계약민원실을 OPEN하고, “야간계약제”, “계약도우미제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도시철도채권 발급전산화” 등을 추진하여 “무방문 계약제”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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