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머니투데이 김희정기자]중소기업청(청장 이현재)은 벤처캐피탈의 전문성을 높이고 신성장 기술 분야로의 투자를 확대하기 위해 오는 7일 서울 코엑스 신관 아셈홀 회의실에서 신성장기술투자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은 벤처캐피탈협회의 주관 하에 과학기술부와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차세대 성장동력 주요 분야별 기술 개발자와 투자자인 벤처캐피탈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고령사회 건강 문제 해결을 위한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서비스, 바이오센서 등 벤처캐피탈리스트들이 관심을 표명해온 5개 기술 분야가 분과별로 운영된다.

각 분과 별로 대덕특구 내 출연연구소의 기술 전문가가 참석해 벤처캐피탈리스트들과 최신 기술의 흐름을 공유하고 질의 응답 및 토론 시간을 갖는 한편 사업화 가능 품목에 대한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중소기업청은 신성장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신성장기술투자포럼을 총 3회에 걸쳐 개최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청은 포럼이 벤처캐피탈의 투자 방향을 이끄는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향후 해외 벤처캐피탈 업계의 유명 인사 초빙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김희정기자 dontsigh@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