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기타


배너

[머니투데이 임지수기자][벅스-엠파스-조인스닷컴-판도라TV와 제휴]

MTV네트워크 코리아는 벅스, 엠파스, 조인스닷컴, 판도라TV와 공동으로 제휴형 무료 동영상 서비스 MTV뷰(MTView)를 개시한다고 4일 밝혔다.

MTV에서 새로 런칭한 MTV뷰는 동영상, 음악, 뉴스와 연예, 검색이라는 각 분야의전문 사이트가 제휴, 콘텐츠의 질과 인기도를 고려한 최상의 자료들을 선별해 한 곳에서 제공하는 신개념 동영상 서비스.

특히 콘텐츠의 질은 물론 저작권 등도 협의된 자료들을 손쉽게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는 제휴형 무료 동영상 서비스로 매일 100여 개 이상의 신규 동영상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MTV뷰는 웹 플레이어방식으로 제휴사인 벅스, 엠파스, 조인스닷컴, 판도라TV 어느 곳을 통해 접속해도 동일한 내용이 제공된다. MTV뷰는 제휴된 4개사를 방문한 회원에게 별도의 로그인 없이 보여진다.

서비스대상자는 각 사의 방문자 규모를 고려하면 2천3백만명(메트릭스 2006년 12월 기준)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

MTV는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 진행된 EMA,VMA등의 MTV어워드와, 핌프 마이라이드, 써디사이드, 펑트, 힐스 등의 프로그램 및 음악과 아티스트 관련 컨텐츠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 국내케이블방송인 MTV코리아에서 소개되지 않았던 미공개 영상도 제공할 계획이다.

판도라TV는 핫이슈 영상 및 패러디, 연예, 댄스 관련 동영상을, 벅스는 뮤직비디오 및 음악관련동영상을, 조인스닷컴은 뉴스 및 연예 라이프 스타일 정보를 제공한다. 엠파스는 검색엔진을 제공한다.

MTV는 "향후 메신저를 통한 동영상 멀티플레이(동영상 함께보기) 기능, 동영상 스크랩 기능(MTV 동영상을 내 블로그에 붙이기) 기능, 그리고 MTV의 컨텐츠를 사용자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는 툴과 영상 소스들도 추가적인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지수기자 ljs@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