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티아라(지연, 은정, 효민, 보람, 큐리, 소연)가 KBS 2TV 월화드라마 <공부의 신> 촬영장에서 김수로, 고아성 등과 찍은 사진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드라마 <공부의 신>에서 티아라의 지연은 유승호(황백현 역)를 짝사랑하는 귀여운 여학생 ‘나현정’ 역으로 출연하고 있는데, 특히 <공부의 신> 7, 8회에는 티아라의 모든 멤버가 특별 출연을 확정짓고 촬영을 마친 상태.
녹화가 있던 며칠 전, 저녁 촬영을 끝낸 후 현장에서 김수로, 고아성 등 출연 배우들 인사를 나누고 함께 사진을 찍고는 미니홈피에 사진을 게시해서 화제가 된 것.
<공부의 신>은 시청률 26.3% 기록하며 같은 시간대 경쟁드라마 <제중원>, <파스타> 등을 제치고 월화드라마 1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이다.
이 드라마는 교육현실을 소재로 한 드라마로 고등학생들이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명문대로 진학하기 위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드라마 속 학생들 사이에서 러브라인이 형성되면서 갈등을 겪기도 하지만 이들의 최대 목표인 명문대를 가기위해 학생들과 교사들이 수면시간을 줄여가면서 하면서 온갖 방법이 동원되기도 한다.
이와 관련, ‘코골뚝이앤치과’의 대표원장이며, (부설)(주)코골이뚝닷컴수면연구소 소장인 Dr. 홍이안이표 소장은 “피곤한 학생들은 코를 많이 골거나 이갈이도 있다”며 “특히 코골이 학생들에게는 수면 부족이나 수면무호흡증으로 수면장애가 발생될 경우도 있다. 뇌에 충분한 산소 공급의 저하로 집중력 암기력 그리고 기억력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따라서 이 경우에는 코를 고는 습관만 고친다면 높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수술할 경우 일정기간의 치유기간동안 아픔과 고통이 수반되므로 좋은 방법은 입원이 필요없고 학교생활이나 사회생활에 결근없는 방법으로 구강내에 고정장치를 이용한 기구 등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티아라는 1월 15일(금) KBS2 뮤직뱅크와 16일(토) MBC 쇼! 음악중심을 통해 <처음처럼> 첫 무대를 선보였는데 이 무대에서는 한 동안 <공부의 신> 촬영으로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하지 못했던 멤버 지연도 함께 참여 했다.
도움말 코골뚝이앤치과 대표 Dr.홍이안이표 원장
부설 (주)코골이뚝닷컴 수면연구소 소장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