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미소의 톱스타 고소영이 서른여덟살 동갑내기 영화배우 장동건과 결혼설이 불거지고 있다.
한 스포츠 신문은 5일 오후 “장동건과 고소영이 2년 열애를 했다. 나이가 있는 만큼 조만간 교제 사실을 인정하고 입장을 정리하는 기자회견을 가질 것”이라고 보도했다. 또 이어 ‘12월 웨딩마치를 울린다’는 결혼설이 증권가를 통해 흘러나와 인터넷을 통해 확산되고 있다.
사실 이 두 사람은 지난 2005년에도 한 차례 결혼설로 화제를 모은바 있으나, 열애사실 자체를 부인 해왔다. 만약 이러한 루머가 12월 웨딩마치와 함께 사실로 확인된다면 대한민국 톱스타 커플이 탄생하게 된다는 것.
고소영은 아름다운 미소와 연기력으로 대한민국의 안방과 스크린을 장식한 퀸카이다. 특히 그녀의 가지런한 치아를 내보이며 살며시 웃는 모습은 사내들의 가슴에 불을 지피곤 했다.
따라서 많은 여자들은 성형외과와 치과를 누비며 “고소영과 같은 미소”를 요구해왔던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치아에 손을 댄다는 것에 많은 고민을 갖게 하는 것이 ‘통증’에 따른 ‘공포감’이 큰 장애물이 됐다.
이에, 그 해결 방법으로 등장한 것이 수면치과치료다. 통상 수면치료는 전신마취와는 다른 개념으로 잠시 잠을 자는 동안 시술을 받을 수 있는데, 의학용어로는 ‘의식하진정법’이라 불린다.
수면치과치료는 마취약을 혈관에 주사하거나 마취가스를 흡입시켜 수면을 유도한 후에 시행하는 것으로 아산화질소(N2O)가스를 환자에게 적절히 흡입시키거나 미다졸람(midazolam)약물을 이용하여 환자를 가수면 상태로 만들면서 진행된다.
이 치료법은 환자의 행동을 조절하기 위한 진정요법의 하나이다. 치과치료에 심한 불안과 공포를 가지고 있는 환자, 치과기구가 입 안에 들어왔을 때 구역질을 하는 사람, 유아 등이 그 대상이 된다는 것.
수면치과센터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강남파미유치과 정학 원장은 “이 치료법은 환자의 공포감을 없애주고, 치료협조가 잘 이루어지기 때문에 양질의 치료를 할 수 있다”면서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안전하다. 반면 전신마취와는 달리 마취지속시간이 보통 1시간 정도밖에 안 되기 때문에 장시간의 치과치료에는 적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치과공포증 때문에 치료를 꺼리는 환자분들을 위해서 환자에게 맞는 맞춤형 수면치료를 통해 일반치과 치료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치아성형, 사랑니발치 등 다양한 치과 치료를 받으실 수 있다”면서 “수면치료는 시술 전 정밀 CT 및 디지털 정밀진단과 신체검사, 시술 후의 환자의 모니터링과 상태체크, 휴식 까지 시술에 각 단계 별 프로세스를 잘 갖추어 놓은 것이 핵심 포인트”이라고 강조했다.
통증에 대한 공포감 때문에 아름다움을 양보했었다면, 이제 수면치과치료에 대해 관심을 가져 볼만하지 않을까?
도움말 강남파미유치과 정학원장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