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이사 김신배)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스포츠 판타지게임인 ‘아디다스와 함께하는 EPL판타지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스포츠 판타지 게임은 이용자들이 직접 선수와 감독 등을 골라 선발팀을 구성한 다음 해당 선수들이 실제 그날 경기에서 활약한 기록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스포츠 예측 게임이다. 특히 이번 SK텔레콤의 ‘EPL 판타지 게임’은 지난 16일 시작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실경기를 가지고 온라인 상에서뿐만 아니라 휴대폰 무선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판타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 ‘EPL 판타지 게임’은 포털사이트 네이트닷컴의 판타지스포츠(http://premier.nate.com/)와 휴대폰 무선 네이트(NATE>스포츠>판타지스포츠)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네이트닷컴 회원이면 별도의 가입 없이 무료로 웹(WEB)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SK텔레콤 휴대폰을 통해 유무선 연동이 가능해 무선 인터넷으로도 접속할 수 있다. (단, 무선 인터넷 이용시 데이터 요금 및 일부 기능의 정보이용료 별도).
참여자는 PC와 휴대폰을 통해 실제 EPL 경기 결과와 데이터, 그리고 자신의 판타지게임 팀 스코어 등을 조회할 수 있는 것은 물론, SMS 문자서비스를 통해 EPL 뉴스 등을 보며 다음 경기에 대해 예측해 볼 수도 있다. 총 38게임위크가 종료 되면, 개별 선수가 획득한 점수를 합산해 최종 팀 순위가 결정되며, 월간, 시즌 단위의 시상이 이루어져 푸짐한 상금과 아디다스에서 제공하는 경품도 획득할 수 있다.
유럽 3대 리그 중 하나인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경기로, 국내에서도 프로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대 및 박지성 등 국내 선수의 활약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ELP 판타지 게임’은 이용자들이 단순히 경기를 보는 것이 아니라, 직접 세계적인 축구클럽의 선수들을 트레이드하고 원하는 선수들로 팀을 만들어 운영함으로써 프리미어리그의 구단주가 되어 스포츠의 재미를 한층 더 느낄 수 있다.
SK텔레콤 이현채 담당매니저는 “EPL 판타지 게임은 프리미어리그 공식 사이트 및 미국 스포츠 방송 ESPN, 해외 주요 포털 사이트 등에서 제공하고 있지만, 한국어로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며 “스포츠 매니아들이 직접 자신의 지식과 경기 분석능력을 경쟁해 볼 수 있어 프리미어리그의 재미를 두 배로 만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