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과학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국내 최대의 학술단체인 한국노인과학학술단체연합회(회장 유형준 박사, 한림대 의대 한강성심병원 교수)에서는 “치매 예방 및 조기개입 방안”이라는 주제로 8월 21일(목) 오후 7시 서울 혜화동 대학로에 있는 서울대학교병원 내 임상의학연구소 건물 1층 대강당에서 공개 토론회를 개최한다.
보건복지가족부 주관으로 한국노인과학학술단체연합회에서 주최하는 토론회 행사의 주제 발표는 강원대학교 의과대학 주진형 교수가 하며, 토론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연구원 강임옥 박사와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이석범 교수가 참여한다.
이번 공개토론회에서는 최근 들어 급증하고 있는 노인성 치매에 대한 예방과 더불어 조기개입 방안에 대해서도 세분화하여 논의할 계획입니다. 공개 포럼에는 일반인들의 참가도 환영하며 회의등록 비용은 없다. 나아가 발표 후 청중토론 참여순서도 보장되어 있어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럼을 개최하는 (사)한국노인과학학술단체연합회 (http://www.fkgs.org)는 한국노년학회, 한국노화학회, 대한노인병학회, 대한노인정신의학회 등의 4개 학술단체가 연합하여 만들어진 비영리 전문가 학술단체이다. 나아가 2013년에 열릴 제20차 IAGG 세계 노년학·노인의학 대회(http://www.iagg2013.org)를 서울로 유치하는데 성공한 세계적인 학술 연구·교류 허브로써 대부분 박사들로 구성된 회원이 9,000여 명을 넘어서는 싱크탱크 집단이다.
노화연구에 관심을 둔 다양한 전문가 및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되고 있다. 행사 관련 문의는 02) 2282-2673/4로 연락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