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기타


배너


충북도에서는 가을철 농작물 수확기 이전에 농업인의 농기계 수리 불편을 해소하고 이용률을 높이고자 농기계 순회 수리 봉사를 8.18일 부터 4주간 도내 일원에서 실시하기로 하였다.

※ 도, 농업기술원, 시군, 농협, 농기계사후봉사업소 등

금번 실시되는 농업기계 순회 수리 봉사는 오지마을 및 농기계가 많이 공급된 지역을 중심으로 읍?면까지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농기계 수리봉사를 실시하여, 살기 좋은 농촌건설과 농업 명품도를 조기에 실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농업기계 점검?정비요령, 안전관리 방법 등을 농업인에게 교육을 실시 자체수리 능력을 배양, 농업기계 안전관리와 내용 연수를 연장 할 수 있도록 하고, 농업기계 순회수리 계획 안(일정)을 반상회보, 지역신문 등에 게재 홍보 하여 많은 농업인이 일정에 맞추어 편리하게 농기계 수리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금번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기간 중 수리하는 농기계에 대하여는 수리비는 무료이며 필요한 부품 대는 실비만 받고 수리하고, 큰 고장 등으로 순회수리 봉사반이 현장에서 수리 할 수 없는 경우 인근 사후 봉사업소 및 제조업체에 인계하여 수리를 해줄 계획이다.

아울러, 도 농산지원과 신용우 과장은 ‘가을철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를 수확기 위주의 농기계 중심으로 내실 있게 추진 영농기 이전 농기계 사전 점검이 모두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며, ‘도로 및 농경지 등에 방치된 폐 농기계도 적극 수거하여 자원 재활용 및 환경오염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