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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 이구순기자][SBSi-KT와 손잡고 8월 시험서비스 계획]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 대표 유재성)가 국산 콘텐츠를 해외에 소개하고 판매를 도와주는 콘텐츠 중개(신디케이트)사업에 나선다.

MS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해 해외 고급 호텔이나 방송사등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 곳에 국산 콘텐츠를 소개하고 판매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한국MS는 KT 및 SBSi와 손잡고 콘텐츠 제공 사업자(CP)와 콘텐츠 서비스 사업자(S)가 각각의 마케팅 지식, 정보를 교환하고 디지털 콘텐츠를 거래, 계약 및 전달할 수 있는 미디어 허브 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국내 CP들이 만든 콘텐츠를 해외 주요 호텔이나 공공기관에 제공하고 해외사업을 할 계획이 있는 업체들에게는 플랫폼과 솔루션은 물론 해외시장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판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미디어 허브'를 만들겠다는 것이다.

콘텐츠 업체들이 일일이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뛰어다닐 것 없이 한국MS의 '글로벌 미디어 허브'를 활용해 손쉽게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한다는게 이 사업의 골자다.

또 한국MS는 향후 ‘글로벌 미디어 허브’를 전세계의 모든 미디어를 하나의 플랫폼에 모으고 관리해 각종 서비스 사업자가 이 플랫폼 인프라 뿐만 아니라 이 곳에 모인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도 마련했다.

유재성 한국MS 사장은 "그동안 마이크로소프트가 전세계 통신, 미디어 기업들과 축적한 경험과 우수한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최대한 활용해 이번 프로젝트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자사의 전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미디어 허브를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미디어 허브를 활용한 첫번째 시험서비스는 오는 8월경 한류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 동남아지역 고급 호텔객실 및 방송사 등을 대상으로 SBSi의 콘텐츠를 전송하는 것 부터 시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앞으로 글로벌 미디어사업 가능성 및 사업기회를 공동으로 검토한다는 전략이다.

한국MS는 글로벌 미디어허브를 위한 이번 협력에 대해 "콘텐츠 제공 사업자와 콘텐츠 서비스 사업자, 글로벌 소프트웨어 회사간 연계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와 가치사슬 인프라(네트워크/디바이스/솔루션)를 활성화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구순기자 cafe9@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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