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제대혈 보관상품 매출급증…황금돼지띠해 영향?

[머니투데이 홍기삼기자][출산 앞둔 예비부부 중심 관심급증…업체 신뢰도 고려한 신중한 선택 필요]

제대혈 보관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우리홈쇼핑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7일까지 우리닷컴(www.woori.com)내 메디포스트 셀트리, 차병원 아이코드, 보령 아이맘셀, 라이프코드, 이노셀 등 총 5개 브랜드의 제대혈 보관 상품 매출이 1억3000여 만원에 달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50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의 최근 한 달 평균 매출도 2억원에 달하는 등 제대혈 보관상품 매출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업계는 지난해 쌍춘년 특수로 결혼 커플이 크게 증가한 데 이어 600년 만에 돌아온 황금돼지해를 맞아 출산을 앞두고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제대혈을 준비하는 예비 부모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탯줄에 들어 있는 혈액’을 뜻하는 제대혈은 혈액세포를 만드는 조혈모세포와 우리 몸의 뼈, 근육, 신경 등을 만드는 간엽줄기세포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백혈병, 악성빈혈, 암 등과 같은 난치병 치료에 활용된다.

아기가 태어나는 순간에만 채취가 가능한 제대혈은 제대혈 은행에 보관 후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난치병 치료에도 활용할 수 있어 최근 출산을 앞둔 예비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다 인터넷쇼핑몰들이 무이자할부, 단독할인행사, 적립금과 포인트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제대혈 보관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제대혈 보관업체들이 급속히 늘고 있어 업체 선택시 예비부부들의 주의가 요망된다.

우리홈쇼핑 EC상품2팀 박인숙 MD는 “장기간 보관되는 상품인 만큼 해당 업체의 신뢰도, 저장탱크 기술 등에 대한 정보를 파악해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조기 가입시 할인혜택을 주는 상품도 있으므로 임신 4~5개월째에 미리 가입결정을 하는 것도 비용을 절약하는 요령”이라고 말했다.
홍기삼기자 argus@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