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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 성연광기자]세계적인 검색업체인 구글이 콘텐츠 키워드 광고 부문에서 국내 대표적인 마켓플레이스인 옥션과 손을 잡았다.

구글은 최근 옥션(www.auction.co.kr 대표 박주만)과 콘텐츠 키워드 광고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 계약은 구글-이베이 간의 글로벌 계약 중 국내 부분으로, 옥션 사이트를 방문한 구매자가 찾는 물건이 옥션 검색결과에 없을 경우에는, 구글에 등록돼 있는 광고주들의 키워드 광고가 자동적으로 보여지게 되는 것이다.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옥션은 자사의 검색결과에 사이트에 방문한 구매자가 원하는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구글의 검색결과를 보여줌으로써 옥션 사이트를 방문한 구매자의 검색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됐다.

구글은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옥션과 제휴를 맺게됨으로써 국내 키워드 광고시장에서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옥션 홍보팀 서민석 팀장은 "세계 검색의 약 65% 를 차지하고 있는 구글과의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더욱 세심한 부분까지 충족시킬 수 있게됐다"며 "앞으로 고객들은 구글의 키워드광고를 통해 구글의 정확하고 강력한 검색 기술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라고 말했다.

한편, 구글의 코리아/홍콩 세일즈를 이끌고 있는 크리드 유(Crid Yu) 책임자는 "이번 옥션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구글 키워드광고 검색 결과가 국내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사용자층에도 보여짐으로써 국내 광고주들의 만족도도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원한다" 라고 밝혔다.




성연광기자 saint@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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