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머니투데이 원종태기자][[하반기 유망종목]우리투자證-하이닉스·다음·대한항공]

우리투자증권은 올 하반기 투자 유망주 3선으로 {하이닉스}반도체와 {다음}커뮤니케이션, {대한항공}을 추천했다. 우리투자증권은 특히 IT주 투자가 아직 이르다는 일부 견해와는 달리 하이닉스반도체를 과감히 유망주 3선에 포함시켰다.

하이닉스 투자 포인트는 하반기부터 D램 시장이 크게 '회복'한다는 데 있다. 하이닉스 전체 매출의 84%를 차지하는 D램 시장 회복은 주가상승의 필수 조건이다.

우리투자증권 박영주 애널리스트는 "계절적 성수기로 진입하는 하반기이후 D램 수요 증가율이 공급 증가율을 크게 앞지를 수 있다"며 "낸드(NAND) 시장도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돼 전체적으로 업황이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일본 도시바사 등과의 특허소송 우려도 최근 전략적 제휴를 강화함에 따라 주가에 줄 수 있는 부담을 덜어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검색'과 'UCC(사용자 제작 컨텐츠)'가 주가상승을 이끌 수 있는 양대 축이다.

우리투자증권 이왕상 애널리스트는 "자체 웹 검색엔진 개발과 구글과의 검색광고 제휴, 다양한 수익모델 개발 노력 등이 주가를 끌어올리는 원동력"이라며 "UCC를 전면에 내세운 마켓팅 전략도 검색광고 질을 높이는 한편 동영상광고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저가항공사 진출 계획을 발표한 대한항공도 유망주 3선에 우뚝 섰다. 대한항공은 항공 여객과 화물 수요 급증의 최대 수혜주다.

우리투자증권 송재학 애널리스트는 "대한항공의 2007년과 2008년 영업이익은 각각 8113억원과 1조359억원으로 전년대비 63.1%, 27.7% 상승할 전망"이라며 "항공수요 급증과 인천공항 급성장이라는 외적 요인외에 올해 실적 기준 PER(주가수익비율) 8배 수준으로 아직까지 주가가 상당히 싼 것도 눈여겨봐야 한다"고 말했다.
원종태기자 gogh@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