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주말쇼핑]아이디어 장마용품, '미리 준비하세요'

[머니투데이 김지산기자][온라인쇼핑몰 중심으로 다양한 기능 상품 선봬]

본격적인 무더위의 계절이 돌아왔다. 작렬하는 태양과 함께 어김없이 찾아오는 길고 긴 장마도 여름의 빼놓을 수 없는 풍경의 하나.

올 여름엔 장마 기간이 예년보다 3~4일 빨라져 이달 20일쯤부터 시작해 7월 하순에 끝날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장마기간이 길다보니 강수량도 평소보다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유통업계가 '장마 마케팅'에 돌입했다. 온라인쇼핑몰을 중심으로 장마 용품 행사가 열리고 있다. 오프라인 유통은 다음주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G마켓 상품기획팀 백민석 팀장은 "장마철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제품들을 미리 마련하는 고객들이 늘어났다"며 "전자제품을 비롯해 우산, 위생용품까지 다양한 제품군의 관련 용품 매출이 눈에 띄게 늘었다"고 말했다.

요즘 잘 팔리는 제품은 살균 기능을 갖춘 청소기. 유닉스전자의 '먼지 잘 먹는 진공스팀청소기 3750'은 1차로 먼지 등 이물질을 제거하고 2차로 고온스팀이 바닥을 닦아준다.

뭐니뭐니해도 장마철 반드시 챙겨야 하는 것은 바로 우산. 최근 들어 우산이 과거에 비해 밝고 화려해졌다. G마켓에는 '패션우산'으로 등록된 상품이 약 2000여건에 이른다.

레이스로 장식한 공주풍 우산이나 겉은 블랙이나 네이비 등 어두운 색상이지만 안쪽 면에는 푸른 하늘과 구름을 프린트 해 맑은 날의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우산도 인기가 많다.

우의도 패션 감각이 떨어지면 안팔린다. '레인폴 숙녀용 레인코트'는 허리 벨트까지 갖춘 패션레인코트. 색상도 분홍, 보라, 연두색 등으로 화사하다. 패션기능은 물론, 완벽한 방수, 방습, 투습 및 통풍기능까지 갖췄다.

빗길에 아이들의 안전을 고려한 제품도 다양하다. '캐릭터 발광 아동장화'는 장화 뒷꿈치 부분에 센서칩이 내장돼 있어 걸을 때마다 불이 반짝거린다. 토마스, 바비, 디즈니 등의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다.

옥션은 최근 1주일간 장마 대비 용품 판매량이 평소보다 5배 이상 늘었다. 이중에는 독특한 아이템의 제품들이 눈에 띈다.

우산으로 가려진 아이들의 등하교길 안전을 위해 '불빛 우산'을 펴면 200m 거리에서도 인식할 수 있는 불빛이 활대 끝에서 깜박인다. 동시에 멜로디가 흘러 나와 아이들이 빗 속에서도 등하교길이 즐겁다.

모자 부분이 투명한 비닐 소재여서 비가 많이 와도 시야를 가리지 않아 사고의 위험을 덜어주는 '캐릭터 우의'도 아이디어 상품.

장마철 습기로 인한 곰팡이 번식과 불쾌한 냄새를 잡아주는 은나노 콜로이드 성분의 '은나노 스프레이' 탈취제는 냄새의 원인이 되는 각종 세균 및 곰팡이를 제거해 준다.

젖은 신발을 쾌적하게 말려주는 '고곤 드라이팩'은 신발 형태로, 젖은 신발의 안쪽에 넣어두면 2~3시간내에 신발을 뽀송뽀송하게 말려준다. 탈취, 항균 작용은 덤이다.

휴대폰이 비에 젖어 고장이 나는 것을 방지해주는 '휴대폰 방수 케이스'도 활용해볼만 하다. 물속에서도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휴대폰 방수 케이스는 공기를 주입할 수 있어 물 놀이 할 때 잃어버릴 염려가 없다.

옥션 마케팅 최문석 상무는 "시중에서는 흔히 찾아볼 수 없는 이색 아이디어 상품들을 오픈마켓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며 "온라인 쇼핑의 경우 배송이 2~3일 정도 걸리기 때문에 장마 기간에 앞서 용품을 미리 준비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신세계 이마트는 오프라인 마켓 중 비교적 일찍 장마 마케팅을 시작했다.

오는 13일까지 제습제, 살충제 및 락스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할인율은 30~40%. 물 먹는 하마(8개입)가 7900원, 홈매트(70매+11매) 6670원, 홈매트 리퀴드 코드형(70일+70일)은 1만350원, 홈키파 내츄럴허브 에어졸 2개+솔잎 에어졸 1개 5900원, 유한락스(3ℓ)에 3880원.

물먹는 하마 구매고객에게는 즉석 스크래치카드 응모를 통해 525명에게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을 준다. 또 홈매트/홈키파 구매고객에게는 역시 즉석 스크래치카드 응모를 통해 200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1200명에게 다이알 바디워시 등을 나눠준다.

행사 기간 동안 '냉장고/세탁기 대전'을 열어 냉장고는 600리터 이상의 대용량 제품, 세탁기는 에어워시, 스팀, 통살균 기능을 갖춘 멀티형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품목의 제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중 2개 품목 이상 구입한 가격이 100~500만원에 이를시 5~40만원까지 에누리 혜택을 제공한다.
김지산기자 sa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