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머니투데이 황숙혜기자]

1996년, 마스터스 골프 대회에서 유력 우승호부였던 그렉 노먼. 2위보다 6타 앞서면서 우승을 굳히는 듯 했던 그는 마지막 라운드에서 어이없이 무너졌다.

뻔해 보였던 결과를 뒤집어 놓은 것은 2위를 달리던 닉 팔도의 자신감과 끈기였다.

'미래를 여는 집중의 힘'(북코프 펴냄)은 성공의 키워드가 대단한 개인적 자질이 아니라 습관에 있다고 주장한다. 습관의 힘이 얼마나 위대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 알아야만 정상에 오를 수 있다는 것.

노먼이 마지막 순간에 승리를 놓친 원인도 결국 습관에 있었다고 볼 수 있다. 마지막 라운딩 당시 노먼에게서 자신감은 찾아볼 수 없었다. 평소 갖고 있던 변덕스러움으로 인해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판이하게 달라졌고, 이는 우승에서 그를 끌어내리는 결과를 가져왔다는 주장이다.

이 책은 이처럼 잘못된 습관이 일을 그르치기 전에 그 습관을 깨뜨리고 성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를 위해서는 훈련이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집중이 힘이라는 얘기다.

저자는 중차대한 일 뿐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상적인 생활에서도 허덕이며 살아가는 이유가 단지 집중하는 힘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집중하지 못하기 때문에 산만해지고 흐트러진 자신의 모습을 그대로 방치한다는 주장이다.

작은 습관 하나만 바꿔도 자신이 바라는 성공에 성큼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이 책은 습관과 집중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독자에게 직접 행동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권할 만 하다.

세 명의 저자는 모두 자신들이 몸소 부딪히고 경험한 데서 터득한 비결을 철학적 감상이 아닌 실용적인 방법론으로 전달했다. 수많은 난관과 실수를 피하는 동시에 불필요한 스트레스와 고통을 줄이는 방법, 그리고 자신의 에너지를 진정 필요한 곳에 집중하는 비결을 생생하게 담았다.

집중의 힘에서 성공 키워드를 찾아보자.

◇미래를 여는 집중의 힘/잭 캔필드, 마크 빅터 한센, 레스 휴이트 지음/이준희 옮김/북코프 펴냄/320쪽/1만2000원

황숙혜기자 snow@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